본문 바로가기

연애/결혼고민

[연애고민] 결혼정보회사 선택시에 주의사항은?




<질문요약>


 30대 중반의 남자입니다. 결혼정보회사에 대해서 고르려고 정보를 구하는 중입니다. 결혼정보회사 고를때 주의사항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할때 주의사항이라고 해봐야 별게 있을까요? 그냥 나름대로 큰 회사 선택하면 그 뿐이죠. 그러면 적어도 완전히 날림으로 사기당하는 일은 없을 거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소규모의 이름없는 결혼정보회사를 고르다보면 (다 그런건 분명 아니겠지만) 사기 당할 일도 있을 것입니다. 

 결혼정보회사도 있고 중매시장도 있습니다. 중매쪽도 크고 활발하게 활동하는 쪽을 고르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분명 세상에는 꼭 완전히 사기는 아니더라도 날림으로 하거나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게 세상살이이고 님도 아실만한 나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완전히 깨끗한 물을 찾기보다는 스스로 그 안에서 제대로 헤쳐나가야겠죠. 

 

 이도저도 다 짜증난다 싶으면 역시 스스로의 실력으로 물고기를 잡는게 가장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왜 결혼정보회사를 생각하시는지 대략 예상은 되지만... 분명 그곳에 간다한들 아주 뾰족한 수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그곳을 이용한다 하더라도 분명 그 시스템안에서 또다시 경쟁이 시작되고 실력검증의 과정이 벌어지게 되어있습니다. 마치 약육강식의 세계처럼요.. 

 동물의 세계도 보면 암컷들이 얼마나 까다롭게 수컷들을 고르고 선택하는지 모릅니다. 수컷들이 심지어는 암컷을 차지하기 위해 유혈경쟁도 서슴치 않죠. 말그대로 동족상잔이죠. 그 정도로 치열합니다. 그러니 어느 기관같은 곳의 시스템에 기대기 보다는 스스로 경쟁력을 높이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디서 어떻게 만나든 그건 상관없다고 봅니다.(아주 이상한 곳만 아니라면..) 기관을 이용하든 자연스러운 모임에서 알게 되든 하다 못해 우연히 들른 한낮의 커피숍에서 정말 이대로 지나칠 수 없다는 강렬한 충동을 느껴서 모처럼 용기내 말을 걸어 알게된 인연이든간에... 만나고 난 다음이 더..더..중요한 것 아닐까요. 대략 95% 정도 이상 말입니다. 만나는 것은 5%... 그 후가 95%.. 

 그러니 더 중요하게 신경써야 할 부분이 어느쪽인지 잘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결혼정보회사 vs 소개팅? 어느쪽이 나은가요?!
[연애고민] 전문직 여자에게 결혼정보회사와 소개팅 어느쪽이 나은지?
[연애고민] 재혼전문 결혼회사에 대해서...
[연애고민] 결혼비용 때문에 고민입니다..
[연애고민] 동거후에 결혼하는 문제에 대한 토론
[연애고민] 결혼에 있어서 현실과 사랑의 갈림길
[연애고민] 결혼을 못하는 남자의 운명은..?
[연애고민] 결혼하고 싶은데 자신감이 없어서..
[연애고민] 결혼을 하는데 필요한 것은...?
[연애고민] 이런 남자와 결혼을 해도 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