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결혼고민

[연애고민] 결혼문제로 다투다가 헤어진 여친의 심리는...



<질문요약>

 결혼을 앞두고 갈등하다가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정말 왜 여자친구가 헤어지자고 하는지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제가 대화를 시도해보았지만 연락을 끊은 상태입니다. 여자친구가 너무 화가나서 이러는것인지 정말 무슨 이유가 있는 것인지.. 결혼문제로 좀 다투었는데 이렇게까지 될 줄 몰랐습니다. 왜 그런지 예상조차 안되네요. 어떻게 해야할지...













 결혼문제로 트러블이라..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녀가 토라진 것은 진심이지만 그 토라진 이유를 찾아내서 잘 무마하려고 노력한다면 마음을 돌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쉽게 예를 들어서 '암' 에 걸리는 것과 같습니다. 위암이다 하면.. 위에 종양이 생긴 것이죠. 그러면 찾아내서 위암수술을 통해 종양을 짤라내면 됩니다. 그런데...심각한 경우가 있죠. 

 심각한 경우라 함은 암이 여러곳에 생겼을 경우입니다. 전이가 되었거나 동시다발적으로 생겼거나 말입니다. 지금 결혼문제로 트러블이 생긴 이유가 단순한 한 두가지인지 복합적으로 여러가지가 생겼는지 아니면 한 두가지의 문제가 계속적으로 전이를 일으켜 몸에 여러곳에 암이 퍼지는 것처럼 영향을 끼쳤는지를 면밀히 '검진' 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당연히 정확하게 상황을 파악해 보지 않고서(초능력이라도 있지 않는한은..) 그녀의 마음을 단박에 휙~ 알아낼 수는 없습니다. 연애카운셀링을 하는 저도 그런 초능력은 없습니다. 그러나 상담을 해보다보면 (상황을 주욱 들어보면-연애스토리 라인을 검토) 문제의 여지를 파악하게 되고 결정적인 실수나 잘못 착각하고 있는 것들을 찾아내게 되더군요. 그 부분을 얘기해드리면 그제서야 상담자 분들은 깨닫곤 합니다. 여지껏 몰랐다는 것이죠. 모르고 병을 키운겁니다. 

 

 그러니 얼마나 답답합니까. 본인도 삽질한 것이지만...상대방은 얼마나 짜증이 나고 속앓이를 했을까요. 지금 그녀가 전화도 안 받고 님에게 냉정하게 돌아선 것의 이면에는 그 상대방이 속상하고 짜증났던 일들이 내제되어 있었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사랑싸움은 충분히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핵심적인 트러블이 해결되지 않고서는 절대로 관계가 회복될 수 없습니다. 결혼이라는 큰 관문을 지나가기 위해선 평범한 연인관계로는 안됩니다. 많은 결혼에 관한 크고 작은 문제들을 얼마나 서로 조화롭게 조율할 수 있느냐가 관건인데... 지금 님이 말하는 걸로 봐서는 문제가 뭔지 모른다는게 젤 큰 문제군요. 다시 말해서 어떤 문제가 생기고 있었는데도 여자의 마음을 평소에 헤아리지 않고 있다가 한번에 터진 거죠. 그러면 무심했다라는 비난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분명히 여자분에게 어렵지만 다가서야 합니다. 포기하지 말고..! 대화의 창을 연다면 단순히 싸운 일에 대해서 용서를 구하거나 화해를 하려고만 해서는 안됩니다. 그보다는 문제의 본질을 대화든 그녀의 일방적인 짜증섞인 외침속에서든 알아내야만 합니다. 그게 어렵다면 연애상담가와 스토리라인을 검토하면서 문제를 찾아내는 방법도 있구요. 

 분명 기회는 있지만 쉽사리 접근하면 안됩니다. 어거지로 통화하자..만나자...등등 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뭔가 님이 실마리라도 잡고서 접근해가지 않으면 그녀의 입을 떼는 것은 거의 힘들 것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결혼을 원하는 남자 vs 그것이 부담스러운 여자
[연애고민] 결혼정보회사 vs 소개팅? 어느쪽이 나은가요?!
[연애고민] 결혼하는 데 축의금 때문에 억울해요.
[연애고민] 결혼식 축의금을 받지 않을때 접수대에 써야할 문구는??
[연애고민] 신부가 결혼식 때 축가를 불러도 될까요?
[연애고민] 동성동본 결혼? 궁금합니다!
[결혼고민] 어머니의 극심한 결혼반대... 그녀는 임신했는데!
[연애고민] 결혼식 때, 예비신부는 어찌해야...?
[연애고민] 결혼준비중입니다..예단비 때문에 고민이..
[연애고민] 결혼 예단비와 예물에 관련해서...!
[연애고민] 결혼을 전제로 하여 만나는 남자 두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