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결혼고민

[연애고민] 돈이나 노력으로 해결되지 않는 결혼못할 문제란..?



<질문요약>

 30대 초반의 남자입니다. 직장도 괜찮은 곳에 다니며 경제적으로도 안정된 상황입니다. 결혼할 여자친구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그녀의 말에 멘붕이 되어버렸습니다. 그것때문에 지금 결혼도 주춤하게 된 상황인데요. 그녀의 말로는 결혼못할 만한 문제가 있다는 겁니다. 당연히 뭔지 물어봤지만 말해줄 수 없다고 합니다.

 돈이나 성격 그 외 가치관 등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남자보다 여자들이 보통 결혼때 생각하는 문제이고 저에게 말해줄 수 없는 이유는 제가 상처 받을까봐 그런다고 하는데 답답해서 미치겠네요. 노력이나 돈으로도 안되는 건데 뭘까요? 대체 왜 이런 건지 알아야 대처를 할텐데 말이죠. 여친의 심리 좀 알려주세요..














 질문이 좀 우문인데요..? 사람마다 다 기준이 틀리고 한데 보편적인 이유들을 들어봐야 그녀의 속마음을 딱 짚어낼 수 있을까요? 차라리 님의 상황을 상세히 분석해 보는게 더 낫죠. 그 보다 그녀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다면 가장 완벽할 것이구요. 

 일단 돈으로 해결이 안되는 부분이라면 예상할 수 있는 것은 결국 정신적인 부분이나 마음적인 면이겠죠. 나이가 적당하고 경제적으로 안정되어 있다는 사실이 꼭 결혼을 하기에 최적화 되었다고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기본적 조건이 충족되었다고 할 수 있는 것이죠. 기본... 그냥 기본일 뿐입니다. 

 

 돈도 아니고 성격도 아니고 취미..비젼, 미래에 대한 계획, 학벌, 종교, 집안, 직업이 아니라... 음..
일단 예상할 수 있는 3순위 정도를 말해본다면 '키, 대화, 속궁합'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키는 여자로써 2세를 생각할 때에 주로 중요시할 수 있는 것이죠. 대화는 마음으로 소통하는 부분인데..그걸 딱히 단점이라고 말하기도 뭐하고 님이 여러모로 결혼상대자로 떨어지는 것도 아니니 뭔가 좀 애매할 수 있죠. 그리고 마지막 속궁합은 참...여자로써 말하기 어렵죠. 그렇다고 성관계를 엄청 밝힐만한 나이도 아닌 결혼안한 처녀가 '당신은 너무 못해요. 우리 결혼 없던 걸로 해요..' 라고 말할 상황은 아니겠죠. 

 정말 퀴즈 같네요. 아무튼 여러모로 님이 떨어지는 스타일이나 스펙이 아니기 때문에 그녀로써는 일단 결혼상대자로써 어느정도 만족했다고 볼 수 있는데... 맘에 거슬리는 뭔가가 있다는 거군요. 분명 그녀로부터 얘기를 끌어내는건 님의 몫입니다. 충분히 분위기 봐서 또는 잘 설득해서 끄집어 낼 수 있는 얘기에요.  

 몇가지 예상되는 것들을 예로 들면서 말을 유도하던지 해보셔도 좋구요. 아니면 둘의 마음이 좀 잘 통하게 되면 크게 문제가 되진 않을 수 있습니다. 가장 1순위가 아마 키 같긴 한데... 님이 크다고 하면 또 애매해질 부분이고.. 전 님이 열거해놓은 퀴즈 조건들을 보기 전에는 '마음의 소통'이 안되는가 하고 생각했었거든요. 

 여자의 심리는 남자에 비해서 여러가지를 꼼꼼하고 집요하며 깊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남자는 좀 더 크고 넓게 보면서 시원시원하고 단순하게 생각하는 것에 반해서 말이죠. 그러니 남자 입장에선 별거 아닌거라도 여자는 두고두고 고민할 수도 있는 것이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결국 남자는 여자의 흔들리는 마음(갈대~)을 잡아주는 역할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제가 누누히 말하는 남자의 리드이고...그것이 안되면 결국 남녀 사이는 잘 이뤄지기가 힘든게 사실입니다. 결혼을 한다 하더라도 말이죠. 

 님이 나름대로 번듯한 사람인 것과 연애 문제에서 여자를 잘 리드하는 남자가 되는 것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무슨 말인지 아시겠지요? 좀 더 리드하는 부분에 대해서 고민해 보고 여자의 속 마음도 잘 들어주고 끌어낼 줄 알아가야 합니다. 그러면서 여자의 마음을 잘 잡아줄 수 있는(그게 든든하고 믿음직한 남자가 되는 법)남자가 되면 지금과 같은 고민은 안하고 있어도 될 것입니다. 힘내시길..!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결혼문제로 다투다가 헤어진 여친의 심리는...
[연애고민] 결혼할 남자가 있다고 떠난 그녀..
[연애고민] 결혼정보회사 선택시에 주의사항은?
[연애고민] 아파트 없이는 결혼못하는 현실..
[연애고민] 너무 구속받는 결혼생활
[연애고민] 동거후에 결혼하는 문제에 대한 토론
[연애고민] 결혼에 있어서 현실과 사랑의 갈림길
[연애고민] 결혼을 못하는 남자의 운명은..?
[연애고민] 결혼하고 싶은데 자신감이 없어서..
[연애고민] 아버지의 결혼반대 그리고 자살충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