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여자들의 눈치, 육감?



<질문요약>

 여자들은 자기네들끼리 어떤 여자가 사랑에 빠지는지를 눈치챌 수 있나요? 육감이 좀 발달했다고 하잖아요. 사랑하는거 들통나나요? 누구랑 사귀는지 정확히 알수는 없겠지만 어쨌든 사랑에 빠졌다는 것은 육감적으로 캐치할까요?















 여자들끼리 소통을 잘하는 것이지 특별히 초능력으로 남의 마음을 읽는 능력이 탁월한 것은 아닙니다. 관찰력이 좀 좋거나 꼼꼼하고 세심한 면도 남자에 비해선 있는 편이지만 보편적인 통계일 뿐이고 사람에 따라서 예외도 충분히 존재하죠. 또한.. 그 꼼꼼하고 세심한 관찰력을 자신의 관심이 있는 부분에 대해서만 쓰지 관심 없는 상황에 대해서 모조리 신경을 쓰고 살지도 않구요. 

 

 어떤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 어떤 여자가 사랑에 빠졌는지 알아내려고 맘 먹었다면 분명 세심하게 관찰하고 이리저리 조사하면서 파악해 낼 수 있겠지만.. 그럴만한 동기가 없다면 '아웃 오브 관심'일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알기는 힘들죠. 

 더군다나 여자들은 위에 말했듯 꼼꼼하기 때문에 사귀는 당사자 본인이 주위에 감추자고 맘을 먹게 되면 또한 꼼꼼하게 노출을 방비하겠죠. 원래 보통은 아주 자랑스럽게 사귀는 상황이 아니라면.. 또는 아직은 불안한 연애라면 주위에 친한 친구에게도 잘 말을 안할 수 있습니다. 남의 연애나 기타 가십거리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게 여자라서 본인들의 일은 잘 감추려고 하니까요.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사랑에 빠진 당사자 여성이 스스로 그것을 주변에 꼭 말로 퍼트리지 않더라도 의식,무의식적으로 표현하려고 맘 먹었다면 주변에서 알아챌 것이고.. 감추려고 노력한다면 쉽게 알아채진 못할 것이라고 보는게 보편적으로 맞을 것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그녀의 속마음 간파하기...!
[연애고민] 좋아하는 남자에게 고백하기
[연애고민] 생각이 많아 연애하기가 힘들때...
[연애고민] 연애가 점점 힘들어지는 그녀!
[연애고민] 아는것과 느끼는 것의 차이점
[연애고민] 남자의 의도 파악하기...?!
[연애고민] 여자친구에게 어디까지 솔직해야할까?!
[연애고민] 사랑에 대한 몇가지 질문
[연애고민] 여자친구에게 솔직하게 얘기해야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