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짝사랑

[연애고민] 한살 연상의 여자를 짝사랑 ㅜ



<질문요약>

 20살의 남성입니다. 한살 연상의 여자를 짝사랑하는데요.. 그녀의 알쏭달쏭한 심리때문에 고민이에요. ㅜ 저는 현재 공익입니다. 그런데 군대갔다온 남자가 좋다고 하네요. 또 연하도 싫대요.. 그리고 저랑 몇번 안만났는데 물어본 말이.. 좋아하는 여자 연예인을 묻더라구요. 그리고 또.. 저한테 여자많이 사귀라고 말을 하고 참.. 바보라는 말도 많이 하네요. 이런 경우 참 뭘까요? ㅠㅠ 


 










 한번 평해보겠습니다. 우선은 연상연하이고 한살밖에 차이가 나지 않지만 그래도 나이가 굉장히 민감할 시기군요. 주로 중고등~대학 시점에서는 한두살도 굉장히 큰 차이로 느껴지는 시기이니만큼.. 

 일단 여자가 군대 갔다온 남자가 좋다고 하는 경우는 주변에 군대가서 헤어지는 케이스를 보았거나 들었거나 또는 본인이 직접 경험했다는 얘기입니다. 연하가 별로라고 하는 이유도 주변에서 연하남친이 별로였던 경우에 대해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경험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그녀에겐 어찌되었든 선입견으로써 자리잡고 있는 것이니만큼 님이 헤쳐나가야 합니다. 그러한 부정적 선입견에 대해서 예외가 있다는 것을 증명해나가는 작업이 필요할 것입니다. (한두마디로 설명하긴 길어서 생략할 수 밖에 없네요..) 

 

 그리고 좋아하는 여자연예인을 물어보는 경우는 당연하게도 좋아하는 여성 취향에 대해서 묻는 것입니다. 취향별로 다양한 여자연예인 타입이 있기 때문에 이런 질문을 통해서 이상형에 대해서 알아내기 편하죠. 물론 이 질문에 대한 의도는 확실하진 않습니다. 이 질문의 의도가 님에게 관심이 있는건 확실하지만 남자로써의 관심이냐 아니면 단지 궁금증이냐(다른 의도)는 두고 봐야할 일입니다. 

 여자친구를 많이 사귀라고 하는 그녀의 심중은 아마도 님이 아직은 어리다는 선입견에서 마치 동생에게 누나가 연애쪽으로 인생경험을 많이 쌓으라는 뜻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부분도 꼭 부정적으로 생각할 일만은 아닙니다. 위에 말했듯 연하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예외의 사람이 있다는 것을 인정받게 되면 자연스레 사라질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님에게 바보라고 자주 말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순진한 부분에 대해서 꼬집는 표현같습니다. 이것또한 꼭 나쁜 표현만은 아닙니다. 순진하다고 조금은 어리고 무시하는 마음을 갖고 님을 대하기는 하지만 그만큼 반대급부적으로 경계심은 적어집니다. 남녀사이든 인간관계든 이 '경계심'은 상당히 장애물이 되는 것이니 그것이 적다는 것을 장점으로 생각해야할 일입니다. 원래 항상 좋은것이 있으면 나쁜것이 함께 존재하는 법인데.. 그것을 긍정적으로 헤쳐가는 사람이 있고 부정적으로 패배주의에 빠지는 사람이 있습니다. 님은 어느쪽을 선택해서 자신이 원하는 바를 향해서 나아가실 건지 잘 생각해보고 힘을 내시길 바랍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연상연하 커플의 문제는...?
[연애고민] 연상연하... 남자로 느껴지려면??
[연애고민] 연하지만 오빠다운 남자가 되고 싶습니다...!
[연애고민] 나이차가 나는 커플의 문제는..?!
[연애고민] 연상의 그녀..그리고 이혼녀
[연애고민] 7살 연상의 그녀...
[연애고민] 연상 연하이고 결혼을 생각하는데...
[연애고민] 8살 차이나는 커플입니다..!
[연애고민] 연상에 애까지 있는 이혼녀를 사랑하는데..
[연애고민] 연상녀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