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남자친구



<질문요약>


 고민하는사람 : 20살 여성
 고민하는대상 : 10살연상의 남자친구

 고민내용 : 10살 연상의 남자친구와 사귀는 중 직장인 남친이 바빠서 자주 만나지 못하게 되어 소원해지는 관계때문에 고민중. 점점 주변의 또래이성에 대해서 관심이 가면서 갈등하는 고민.. 















 마음이 흔들리는 상황이 확실하군요. 살다보면 항상 찾아오는 마음의 갈등... 내가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해서 원하는 것으로부터 비롯되는 갈등이네요. 어찌보면 당연한 감정..가질 수 있는 생각인데 쉽게 떨쳐내지 못한다는 것은 결국 님이 그쪽으로 마음의 무게를 주기 때문입니다. 그렇게밖엔 생각할 게 없습니다. 

 좋은 것과 싫은 것이 항상 공존하는데 어느쪽으로 무게가 실리느냐로 사람은 결정, 선택이라는 것을 하게 됩니다. 지금 확실히 말해서 무게 중심이 이쪽 저쪽.. 갸우뚱 하는 상황이군요. 어찌보면 이런 상황이라는 것은 그 30대 남친분이 조금만 더 잘해주고 하면 문제될 것이 없는데.. 그게 안되니 참... 

 분명 이별이 찾아오게되면 그 남친분은 그때서야 매달릴게 눈에 그려집니다. 거의 90% 이상이랄까.. 대부분 그렇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별을 고민하기까지..이별을 선고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했던 여자의 마음은 이미 그땐 많이 차가워진 상태가 되고 남자는 그제서야 발등에 불똥튄듯 열심히..절실히 하죠. 

 

 정말 님이 원하지 않는.. 돌이킬 수 없는 사태가 오지 않기를 원한다면 방법은 '솔직함' 밖에는 없습니다. 님이 남친에게 평소에 말했다고 해도 이렇게 된다면 어쩌면 제대로 솔직하지 못했을지도 모릅니다. 자존심 때문에 정확하게 속마음을 표현하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남자가 보통 여자 마음을 잘 모른다고들 하지만 사실 남자든 여자든 사람은 다른 사람의 마음을 그렇게 잘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대화라는게 있습니다. 

 물론 지금의 상황.. 님이 잘못하는 것은 없습니다. 마음의 선택..마음이 어느쪽으로 기우느냐는 아무도 모르는 일입니다. 그런데 이런 것은 있습니다. 뭔가 갈등이 심하게 된다면 내가 우선은 해오던 쪽에 '최선'을 해볼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그 최선을 다한쪽에 대해서 확실하게 미련을 갖지 않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갈등된다면 그렇게 하는게 가장 확실합니다. 

 아직까진 어느쪽으로 결정도 안되셨을테고 상황을 좀 더 봐야할 것 같습니다. 님 스스로 좀 더 시간을 가져보십시요. 우선 후회할지 모르는 섣부른 행동만 안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확실히 결정이 난 후에 실행을 해도 늦지 않으니 갈등된다고해서 성급한 실행만 안한다면 큰 일은 없을것이니까요. 

 가장 어려운 일이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일' 입니다. 아무리 뛰어난 사람, 성공한 사람도 완벽하지 하지 못하는 일이죠. 그러니 너무 괴롭게 받아들이지 마시고 원래 이런거다..라고 편하게 생각하십시요. 성숙해지는 과정..마음이 커가는 과정입니다. 어차피 그 남자가 운명이라면 님에게 좀 더 최선을 다해서 다가오겠죠. 그러니 그 남친에 대해선 생각하지 말고 본인의 최선만 생각하면 그 중 마음편한 길이 될 것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혼전임신으로 인한 갈등
[연애고민] 종교로 인한 불화.. 이혼사유가 되는지?
[연애고민] 날 좋아해주면 싫어지는 감정은 왜일까?
[연애고민] 문제가 많은 남자친구...!
[연애고민] 여자친구에게 솔직하게 얘기해야할지..?
[연애고민] 스킨쉽을 잘 안해주니 오해하는 여친..
[연애고민] 이해만 바라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고백했다가 차였는데 다시 도전을..
[연애고민] 자기 좋다는 여자 싫어할 남자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