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술집에서 일하는 여자친구..



<질문요약>

 여자친구가 술집에서 일하고 2차까지 나갑니다. 정말 사랑하긴 합니다. ㅜ 저한테 돈도 다 주고.. 하지만 일을 그만두지는 않겠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이런 생활이 맘속 깊이 배였나 봅니다. 그래도 저한텐 너무 잘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사귄 기간도 깁니다. 끝까지 그녀를 사랑할 수 있을까요...ㅜ


















 이미 그 생활에 적응을 한 셈입니다. 좋든 싫든 사람은 습관의 노예입니다. 사실 습관이란 말 자체가 노예의 습성을 포함한 단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래도록 반복한 것, 즉 익숙한 것에 우리는 무게중심이 쏠리게 됩니다. 잠시 잠깐 다른 행위를 억지로 시킨다고해서 그 전에 오래도록 하던 것을 금새 멈출 수는 없는 법입니다.

 

 말했듯 좋든 싫든 습관화 되었습니다. 나쁜 습관이 100번을 반복해서 생긴 것이라면 좋은 습관으로 바꾸려면 최소한 101번을 좋은쪽으로 반복해야 합니다. 그것은 스스로 하기 힘들며 바로 옆에서 사랑하는 님이 지켜주고 반복시켜야 할 일입니다. 말리고 다른 일을 시키고 얼르고 달래고.. 그것을 몇번이나 하셨습니까? 그것을 될때까지 하십시요. 그러지 못할거면 아예 하지 말고 그녀 뜻대로 놔두던지요.


 본인이 어설프게 해놓고 안된다고 땡깡부리면 안됩니다. 그러면 그 모습을 보는 그녀는 얼마나 또 마음이 아프겠습니까. 님은 안 좋은 습관이 없나요? 그 안좋은 습관 당장 고치라고 하면 고칠 수 있나요? 담배라든가.. 술? 게임? 기타 등등... 쉽게 고쳐지지 않습니다. 그녀는 일을 그쪽으로 하게 된 것입니다. 그 계기가 어찌되었든간에 이미 습관화 되었다는 얘기입니다. 습관..!

 님에게 정말 잘해주고 진심으로 대해준다고 하셨습니까? 그렇다면 그녀는 님에게 최고의 여자입니다. 그런 최고의 여자에게 정말 정성을 기울이십시요. 나중에 어떤 관계, 사이로 남든 그건 생각하지 마십시요. 굳이 쓸데없는 상상을 해서 괴롭거나 좌절할 필요없습니다. 한치앞도 모르는게 사람인생인데... 얼마나 앞을 보면서 '사랑'을 하시렵니까.

 제가 낭만적인 사랑을 꿈꾸는 이상주의자같나요? 아닙니다. 저는 지극히 현실적인 얘기를 해드린 것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헌팅하는 술집에서..
[연애고민] 길가다 헌팅당해서 만난 남친..
[연애고민] 노래방서 일하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참을 수 없는 연애의 가벼움..
[연애고민] 나이트에서 만난 그의 속셈은...?!
[연애고민] 강남역 소개팅
[연애고민] 유흥주점의 여인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연애고민] 유부남과 만난 여자친구
[연애고민] 플레이걸 동생때문에 고민
[연애고민] 쑥맥보다 바람둥이를 더 선호하는 여성들의 심리는?
[연애고민] 툭하면 바람핀다고 막말하는 여친
[연애고민] <어.장.관.리> 라는 말에 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