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자기때문에 운다는 말을 하는 여친



<질문요약>

 20대 초반 남자입니다. 여친이랑 싸우다가 여친이 울어서 당황했는데 저때문에 우는게 아니고 자기 때문에 운다는 말을 하더라구요. 이게 무슨 소리죠? 그냥 자기 혼자 놔두라고 그러네요. 저를 대체 남친으로 생각하는건지 어떤건지...



 













 자기연민..
사람은 결국 자기자신을 가장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걸 자주 까먹고 사는게 사람이죠. 물론 까먹어야지 정상이기도 하구요. 매번 자기자신을 나르시즘처럼 사랑하는것을 인식하고 살면 이상하잖아요? ㅎ.. 

 그냥 사람은 우울합니다. 뭐 항상 제대로 되는 일이 자주 있는게 아니니까요. 그걸 좀 더 심하게 느끼는 사람이 있고 아무래도 여자가 더 감성적이니 남자보단 자주 있을 겁니다. 물론 남자앞에서 항상 티를 내는 것은 아닙니다. 여자가 더 깔끔하니 속마음을 잘 감추니까요.  

 님 앞에서 있었던 그녀의 눈물은 감추지 않은 상황이었겠네요. 그리고 그것을 다 꺼내보일정도로 님을 믿지는 않거나 님을 믿긴 하지만 상처가 더 커서입니다. 그뿐입니다. 그것을 뭐 어떻게 하려고 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그냥 더 믿게 만들수밖에요. 

 

 남친으로 생각한다라... 그건 너무 포괄적인 기준인데요? 마치 연인이 되면 서로 목숨까지 지켜줘야하는거 아니냐? 뭐 이런식으로... 포괄적 정의를 내려버리는 그런거.. 

 축구선수라고 다 같은 선수인가요? 연봉차이가 아주 큽니다. 그렇다고 축구선수가 아니고 그냥 동네축구하는 인간이라고 하면 또 틀린 말이죠. 엄연히 축구선수는 맞으니까. 이러면 답이 될까요? 

 님의 남친 타이틀로써의 레벨이 현재 낮은 것 뿐입니다. 그게 억울하다고 남친이냐 아니냐..까지 얘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레벨을 올리고 그녀가 항상 님에게 매달려서 뭐든 다 얘기하고 의지하게 되는 날을 만들면 그 뿐인 것이죠. 그게 귀찮고 싫을정도로 그녀가 그렇게 좋지 않다면 그냥 대충하던지.. 끝내던지 하면 되는 거구요. 그런 겁니다. 간단하게 생각하시길... 그리고 본인이 해야할 것만 하면 됩니다. 

 그 외에는 그냥 쓸데없는 찌질한 상념들일뿐.. 그 상념들은 둘 사이에 절대적으로 도움이 안될 것이고 결국엔 헤어지는 발판이 될 것입니다. 참고하시길..!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성관계를 거부하는 여친
[연애고민] 헤어진지 이틀째.. 모든 연락 차단
[연애고민] 완벽한 남친이지만 걱정되네요
[연애고민] 여자친구와 심하게 싸워서..ㅠ
[연애고민] 별거중인 남편에게 이미 애인이..
[연애고민] 변해버린 남자친구
[연애고민] 종교로 인한 불화.. 이혼사유가 되는지?
[연애고민] 여자친구 화풀어주는 방법은..?
[연애고민] 헤어지고 다시 만나도 똑같은 이유로 헤어질까?
[연애고민] 남녀간의 사소한 다툼...!
[연애고민] 싸우지 않을 수 없는 커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