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남자와 여자의 외모 가장 멋질때는?




<질문요약>

 남자와 여자의 외모가 가장 멋질때는 언제일까요. 나이로 따지면 10대, 20대, 30대.. 아니면 40대? 언제가 가장 간지도 나고 멋질때의 나이일까요..















 재밌는 질문이군요. 우선 생물학적인 입장으로 볼때와 자기관리를 잘하는 사람의 내적인 면과의 조화를 이룰때.. 등으로 나뉠 수 있겠네요. 생물학적으로만 보자면 여자는 보통 20대 초중반이 아닐까 합니다. 어리게만 보자면 10대가 더 좋다고 보일수도 있지만 이때는 아직 성장기라서 풋풋함만 있지 관리된 느낌은 없으니까요. (십대 연예인들은 제외.. 이미 프로들이 관리를 해준 모습) 남자는 20대 후반이 아닐까 합니다. 어느정도 자기 일을 시작하는 때라고나 할까요.

 

 다음으로 내적인 면과의 조화를 볼때 우선 전제조건은 자기의 몸 관리를 잘한다는 것을 걸고 가야할 것 같습니다. 아무리 정신적으로 매력이 완성이 되어가도.. 늙수그레해지면 좀 곤란하니까요. 술, 담배라든지 기타.. 운동을 꾸준히 한다든지 암튼 그렇게 자기 관리를 잘하는 스타일이라는 전제조건하에 정신적으로 어느정도 성장이 되는 나이때가 가장 멋을 풍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제 기준으로 볼땐 남자는 30대 후반이나 40대 초반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여자는 30대 초반이구요. 위에 말했던 것을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자기 몸관리는 당연히 잘해서 몸 상태는 젊은 사람에 비해서 크게 뒤지지 않는 수준이어야 합니다. 거기에 자신의 일을 프로페셔널하게 할 수 있는 마인드가 갖춰져야 하고 그 다음으로 정신적인 면이나 개념이 어느정도 완성이 되가는 과정이어야만 합니다.

 꼭 외모만이 아니라 자신의 장단점을 잘 이해하고 그것을 가꾸고 포장할줄 알며.. 또한 말이나 생각 등에서도 남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수준이어야 한다는 얘기겠죠.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 ^~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여자들이 끌리는 남자란?
[연애고민] 학습하듯이 하는 연애의 문제
[연애고민] 살찌고 자신감 없는 남자의 짝사랑
[연애고민] 당당한 여자란?
[연애고민] 청순하고 사랑받는 여자란?
[연애고민] 설렘이 없는 남친과의 연애..
[연애고민] 무덤덤한 표현의 여자친구..
[연애고민] 인기없고 매력없는 남자
[연애고민] 연애에서 필요한 매력
[연애고민] 나만의 매력을 찾으려면..?
[연애고민] 여자의 최대 매력은 '애교'??
[연애고민] 선물공세보단 매력을 장착하라...!
[노래강습] 매력적인 내가 되는데 최대의 걸림돌...음치!!!
[연애고민] 매력적인 남자가 되고 싶습니다!
[연애고민] 여자의 매력포인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