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고백

[연애고민] 톡 답장을 안하는 남자심리

 

<질문요약>

 

 좋아하는 남자가 있어서 여자친구 있냐고 물어봤어요. 그러니까 헤어진지 좀 되셨나봐요. 번호도 저한테 줘서 연락을 하게 되었죠. 그런데 몇일간은 톡으로 연락을 하다가 갑자기 답이 없어서 연락이 끊겨버렸어요. 이걸 어떻게 해석해야할까 고민되요. 저한테 관심이 없는건가요. 학원에서 만난 남자분이구요.

 

 


 

 

 우선 아주 간단하게 알 수 있는 사실은 '그 남자가 님의 외모에 반하지 않았다' 라는 것이겠죠. 쏠로인 남자가 여자에게 적극적이지 않은 것은 그러한 이유가 거의 대부분이니까요. 그러한 상황에서 여자가 더 적극적이라면.. 더욱 안좋은 쪽으로 흘르게 되어있습니다. 남자 입장에서 호감이 없는 여자가 적극적인 경우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으니까요. 차라리 비쥬얼적으로 자꾸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자는 어찌되었든 남자에게 적극적으로 들이대기보단 은근히 시선을 끌게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남자 입장에선 수동적인 여자에게 끌리게 되어있습니다. 심리적 이유로는 남자 스스로가 능동적이고 적극적이고 싶어하기 때문이죠. 굳이 예를 들자면 게임을 하는데 조이스틱을 본인이 잡고 싶어한다라고 할까요. 자신이 조종하고 싶고 들이대고 싶은 것은 바로 자신이 플레이어가 되고 싶다는 심리입니다. 누군가에게 구애를 받는 것은 수동적인 의미니까.. 남자에겐 그리 적절하지 않습니다.

 

 지금 상황에선 우선 그 남자에게 이젠 관심이 없다는 듯이 가만히 놔두면 아마 남자가 움직이게 될 것입니다. 남자 입장에선 여자가 자신에게 관심을 보이는 것에 어느정도 우쭐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다가 여자가 관심을 안보이면.. 그제서야 '관리하고 싶은 본능(?)' 이랄까.. 아무튼 흥미를 보이게 됩니다. 그때까진 계속 자신을 꾸미고 찍어바르고 관리해야 합니다. 여자의 최대 무기는 미모니까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삐진 여자 카톡으로 달래주기

 

[연애고민] 카톡프로필에 사진 올려달라는 여친

 

[연애고민] 그녀에게서 선톡, 선문자가 없는데..

 

[연애고민] 소개팅녀 답변이 단답형으로..

 

[연애고민] 소개팅녀, 카톡답변이 없는데..

 

[연애고민] 카톡으로 서로 밀당??

 

[연애고민] 카카오톡 대화하다가 말 끊기면 ㅜ

 

[연애고민] 카톡 읽어놓고 확인을 늦게하는..

 

[연애고민] 카톡 답변이 너무 느린 그녀..ㅜ

 

[연애고민] 전화로는 활발, 만나서는 무뚝뚝한 남자친구..!

 

[연애고민] 소개팅 후에 자신감 없는 내 모습..

 

[연애고민] 문자 확인도 잘 안하는 소개팅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