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카톡프로필에 사진 올려달라는 여친



<질문요약>

 지금 여자친구와는 2년을 사귀었습니다. 최근에 다툼이 살짝 있었는데요. 이유는 여친이 카톡 프로필 사진에 자기 얼굴을 올려달라고 했었는데 제가 거절했었습니다. 저는 누구한테 말 나오고 얼굴평가하고 이런게 싫어서였고 제 주변에서 여친있는거 모르는것도 아니거든요. 여친은 자기를 생각하고 이런걸 느끼고 싶다는데.. 제가 문제인건지 궁금합니다.



















 저야 말로 님의 생각이 이해가 언뜻 안가는데요. 님이 말하는대로 여친의 얼굴을 올렸을때 주변 사람들이 평가하고 어쩌고 하는게 싫다고 칩시다. 부정적인 요소라고 해두고.. 그리고 여친이 사진 안올려주는 것으로 인해 님에게 짜증내는 것 또한 부정적인 요소라고 합시다. 

 전자의 부정적인 요소나 후자의 부정적인 요소나.. 다 같은 안 좋은 부분입니다. 그러면 왜 님은 스스로의 입장에서 보는 요소만 중요시 하나요. 친구들이 여친 얼굴을 가지고 평가를 하든말든.. 그것을 여친이 감수하겠다면 그렇게 놔두면 되는 것입니다. 그러는 사이에 여친이 원하는 대로 카톡에 사진을 올려서 점수를 따시란 말입니다. 

 

 이렇게 사소한 것으로 인해서 버티고 있는 님의 심리가 더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바로 그 부분을 여친도 생각하고 있을 겁니다. 꼭 어떤 행위를 하고 안하고.. 계산하는게 아니라 상대가 정말 원하면 (그게 아주 큰 잘못이거나 막대한 피해를 입는게 아니라면) 한번 해주는 맛도 있어야 합니다. 그걸 끝까지 버티는거.. 이상합니다. 

 저는 수많은 상담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실제 오프라인에서 말이죠. 그 중에.. 항상 여친이 뭘 바랬었는데 내가 못해줬다. 후회된다.. 그걸 안해줘서 화가나서 헤어지게 되었다..라는 얘기들을 종종 듣습니다. 나중에 후회해봐야 소용이 없습니다. 꼭 그 사진하나 때문에 헤어지진 않겠죠. 허나, 자꾸 마음에 스크래치 그어가면서 원하는거 안해주는게 반복이 되면 결국 헤어집니다. 너무나 당연하게도 여자입장에선 님이 과연 자신을 사랑하는건지 의문이 들테니까요. 사소한걸로 싸우고 버티고 자존심 대결하는게 과연 좋은 연애이고 사랑일까...라는 회의감이 드는것이죠. 

 곧..그러한 회의감은 '이 연애를 계속 해야하나?' '이 남자 계속 사귀어야 하나?' 라는 생각으로까지 번지게 됩니다. 그렇게 한번 따지게 되면.. 이제 새록새록 님에 대한 부정적인 요소들을 끄집어내게 될 것입니다. 여자는 남자보다 꼼꼼합니다. 여자가 자신의 꼼꼼함에 한번 빠져들게 되면... 계속 안좋은것만 보입니다. 그러면 결국 님이 큰 잘못을 하지 않더라도.. '오빠 우린 안 맞는 것 같아. 시간을 가져보자..' '헤어지자..미안해. 내가 감당이 안돼..' 라는 말을 하게 되는 것이죠. 참고 하십시요. 늦기전에...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다른여자에 한눈팔았다고 고백하는 남친
[연애고민] 소개팅녀, 카톡답변이 없는데..
[연애고민] 카톡 읽어놓고 확인을 늦게하는..
[연애고민] 카톡으로 서로 밀당??
[연애고민] 번호를 안물어보고 톡만 하는 남자
[연애고민] sns 쪽지로 친해진 그녀
[연애고민] 인맥없는 솔로 남자의 어려움
[연애고민] 카톡 답변이 너무 느린 그녀..ㅜ
[연애고민] 헤어진 여자친구의 이런 심리는..?
[연애고민] 관심없는 남자에게 먼저 고백을...
[연애고민] 나이차이 나는 연인간의 밀고당기기
[연애고민] 전화나 만나면 말을 못하는 쑥맥남자 ㅜ
[연애고민] 장거리 연애... 좋은 방법은 없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