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좌절된 꿈



<질문요약>

 여자친구가 한의사가 되고싶었지만 좌절된 꿈으로 남은 일이 있습니다. 그것이 한으로 많이 남나봐요. 그래서 위로해주고 싶은 마음에 의사가운복에 이름을 새긴거와 고급 침 세트 같은 것을 선물해줄까 생각중인데 어떨까요. 아니면 다른 감동적인 선물같은게 뭐가 있을까요.








 










 의사가운복에 이름 새긴것... 괜찮은 생각이네요. 우선 상대방의 심경을 헤아리는 자세에서 나오는 생각이라서 괜찮다고 하는 것입니다. 아이디어도 나쁘지 않구요. 그런 마인드라면.. 아마 여자친구분이 기뻐하리라 예상됩니다. 딱 주는 그 아이템만이 아니라 '정성' 또한 눈에 보이지 않는 것 같지만 받는 사람은 직감적으로 느끼게 되거든요. 그래서 정성이 중요하다는 옛말이 있는 것입니다. 꼭 고급 침 세트.. 이런걸 주진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파는 곳이 있다면 뭐 상관없구요..) 

 

 굳이 생각해보자면.. 그녀가 정식적인 루트로써 원하던 길은 가지 못하게 되었어도 그 사이드로써 (쉽게 말하면 취미 및 아마추어 입장으로써) 그 꿈을 누릴 수 있는 길을 모색해주는 것도 좋은 선물입니다. 유형적, 물질적 선물만 선물은 아닙니다. 상당히 어렵죠? 어렵기 때문에 상대에겐 감동인 것이구요. 제가 명제를 드린 셈이니.. 이것에 대해서 엄청 고민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 고민은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꼭 뚜렷한 성과가 있든 없든.. 그 고민의 진심은 그녀에게 전달되게 되있음) 

 그리고.. 어떤 분위기를 만들고나서 약간의 애교와 감동스러운 멘트도 중요합니다. 

 '나에겐 너가 평생 나를 간호해주고 치료해주는 천사같은 의사야.' (품에 안기면서..)
 '나를 평생 치료해줄래? 나 마이 아파... ㅎㅎ' (약간의 애교~) 

 뭐.. 구체적이진 않지만 약간의 힌트를 드리는 것입니다. 두분의 성향, 성격 등을 세세히 모르니 그냥 힌트만 드리겠습니다. 말은 곧 '마케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꼭 어떤 물품으로만 전달하려고 하면 한계가 있습니다. 위에 말한 '정성'과 의미를 전달하는 '마케팅' 이것이 합쳐지면 감동은 배가 되는 것입니다.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내 여자가 첫키스가 아니라면?
[연애고민] 커피숍에서 이벤트하려고 하는데..
[연애고민] 군인남자친구 100일휴가때..
[연애고민] 동화를 주제로 편지를 쓰고 싶어요
[연애고민] 속옷선물해준다는 남친
[연애고민] 맞선 복장.. 급합니다..! ㅜ
[연애고민] 연애경험도 없고 인기도 없는 여자..
[연애고민] 능력있는 남자와 결혼해야만 행복?
[연애고민] 결혼기념일입니다. 20주년..!
[연애고민] 연예인따라잡기 패션의 남자
[연애고민] 27세 남친의 생일선물 고민
[연애고민] 여성에게 100일 선물로 무엇을?!
[연애고민] 크리스마스 선물이 고민이에요.
[연애고민] 편지로 고백을 했습니다.
[연애고민] 시계를 선물하려고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