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상담] 상처뿐이었던 첫사랑인데 매일 생각나서 힘들어요 ㅠ

 

<질문요약>

 

 20대 중반 여성이에요. 매일 첫사랑 생각이 나서 미칠 것 같아요. 20살에 첫 연애를 시작해서 모든 것이 그 사람과 처음이었어요. 인기많은 그에 비해 친구도 별로 없던 저는 집착과 의심도 많이 하고 자존감이 낮았어요. 끝이 안 좋게 헤어졌고 3년이 지났어요. 그 후로는 연애를 해도 계속 첫사랑 생각이 나서 잘 안되더라구요. 그러다 저에게 정말 잘해주고 저를 가장 우선순위로 생각해주는 좋은 남자와 연애한지 2년째에요. 이 사람을 놓치면 평생 후회할지도 모를 정도로요. 그런데도 첫사랑 남자가 매일 생각나요. 왜이럴까요 ㅠ 어쩌다 주변에서 그의 안부를 듣기라도 하면 심장이 덜컹 거리고 그의 sns를 매일 훔쳐봐요. 저도 이런 제가 정말 싫어요. 상처를 많이 받은 연애였는데도 저는 왜 이럴까요 ㅠ

 

 

 


 

 

 

 수치적으로 접근을 하는게 좋겠습니다. 주관적으로만 보다보면 답이 나오질 않으니까요. (객관적)수치로 보자면 좀 더 어릴때는 마음이 더 많이 열려있는 상태이고 살면서 점점 닫혀갑니다. 지금도 그 수치가 줄어가는 중이지만 아직 다 없어지지 않은 것이라고 편히 생각하십시요. 언젠가는 줄어듭니다. 이건 대체 언제까지 이럴까..하고 강박증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조금만 넓게 보면 없어질 일이거나 또는 희미해질 일입니다. 그만큼 강한 기억으로 남은 것이고 수치가 높은 것입니다. 그냥 그렇게 당연한 객관성으로 보시면 훨씬 마음이 편해질 것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지금의 남자친구와의 추억들을 만들어가십시요. 수치가 남아있는 동안에는 당연하게도 계속 생각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생각으로 인해서 지금 현재 생활 자체가 불가능하신가요? 남자친구와의 연애가 안되시나요? 그런건 아니지 않습니까. 그냥 너무 깊게 생각하는게 문제입니다. 그런거구나.. 아직 남아있는 거구나.. 라고 받아들이십시요. 그리고 언젠가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 뿐입니다. 과거의 기억은 과거의 기억일 뿐이라.. 새로운 내용이 input 되지 않는 한은 언젠가 바닥을 드러낸다고 보면 됩니다.

 

 오히려 님이 계속 강박증을 가지고 '평생 이러면 어쩌지' 라고 스스로 세뇌를 거는 것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냥 제 글을 보면서 그런게 아니구나..라는 것을 스스로 인식해버리면 될 일입니다. 그러면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지금부터 계속 더 빠르게 줄어들 것입니다. 그러면 대략 6개월에서 1년 후 쯤이면 정말 희미한 일이 되어버리겠죠. 그러면 내가 왜 이런 고민을 했었을까..할 테고.. 또 그런 생각 조차도 언젠가는 안하게 될 것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상담] 첫 연애에 장거리.. 권태기가 왔어요 ㅠ

[연애고민상담] 전처의 친구와 연락을 하고 지내는데..

[연애고민상담] 첫사랑을 잊지 못해서 우울증, 조울증까지..

[연애고민상담] 절친의 죽음으로 상실감이 큰 여친이 그만.. ㅠ

[연애고민상담] 여친의 sns에서 전남친과 좋아하는 것을 보고..

[연애고민상담] 첫사랑과 그 친구.. 그리고 나 ㅠ

[연애고민상담] 첫사랑을 잊지 못하던 남친과의 이별..

[연애고민상담] 둘다 첫사랑인데 헤어졌습니다..어젠쯤 연락을..

<연애컬럼> 연애를 잘하려면 자기중심적 사고를 버려야...

<연애컬럼> 연애라는 것이 무엇인가...

[연애고민] 첫사랑이란 무엇일까요

[연애고민] 첫사랑에 대한 떠오르는 감정과 기억..

[연애고민] 잊혀지지 않는 과거 소개팅남..

[연애고민] 오랫동안 잊혀지지 않는 그남자...

[연애고민] 오랫동안 잊혀지지 않는 사랑...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