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상담] 가장 이쁘고 착했던 전여친이라 잊지 못하는.. ㅠㅠ

<질문요약>

 6개월 정도 사귄 여자친구가 있는데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만났던 여자 중에 가장 이쁘고 착했거든요. 항상 잘해주려고 매일 선물같은 것도 챙기고 그랬어요. 서로 사는 곳이 멀어서 만나기는 쉽지 않았었죠. 짧게 보기만 했구요. 그래도 힘들게 만나면 마음이 확 풀리면서 웃음만 나오고 너무 좋았거든요. 그러다 연락문제로 갈등하다 헤어지게 되고 저는 잊었다고 생각했는데... 그러면서도 그녀가 어찌 지내나 sns 상의 소식은 보고 있었거든요. 남친이 생겼더군요. 행복을 빌어줘야하건만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더 생각이 나네요. 진짜 못 잊겠는데 어쩌죠... ㅠㅠ

 

<답변>

 현실적인 답을 드리자면 당연히 잊지 못하죠. 대체할만한 (과거의 그녀보다 어떤 면에서 나은) 여자를 만나지 않은 현재로썬 말이죠. 여기서 비교를 함에 있어서 중요한 기준이란게 있는데 단순한 객관적 기준을 따지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궁합이라는 것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종합적인 점수를 따져서 여러모로 전보다 나은 연인 관계의 형성이 되어야만 과거의 그녀로부터 정신과 마음이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썬 역부족이죠.

 

 그녀에게 좋은 남자친구가 생긴 것도 알게 된 마당이니 자신의 허전함이 더 배가되었을 것이구요. 자신은 정체되고 뒤떨어지는 기분이 지금 님의 마음을 더더욱 힘들게 만드는 것입니다. 현실적인 방안으로는 당장에 그녀보다 눈에는 좀 차지 않더라도 누구라도 우선은 만나면서 큰 기대감을 가지지는 못하더라도 일정 부분 마음을 달랠 수 있는 것들을 해나가라는 것입니다. 그냥 갑자기 뚝... 그녀보다 더 괜찮은 연애를 할 상대가 하늘에서 떨어질 수 없는 것이니까요. 혹시나 그럴수도 있지만 그것은 너무 운에 달려있는 것입니다.

 

 차근차근히 밑에서부터 밟아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당장에 마음이 다 편해지진 못하더라도 지금처럼 무기력하고 온통 그녀생각만으로 가득차서 아무것도 못하게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자신이 한 만큼씩 조금씩 벗어나게 되죠. 그리고 또 한가지는 자신을 계발하는 것입니다. 이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녀에게 뭔가 부족했던 그런 부분들이 무엇인가를 생각하면서 그것을 피나는 노력으로 키워나가는 것입니다. 언젠가 그녀에게 보여줄 요량으로 해도 됩니다. 훗날 보여주게 되든 아니든간에 우선은 동기부여적인 차원으로 그렇게 목적을 갖는 것이죠.

 

 그렇게 두 가지 방편을 현실적으로 추구해보면 조금씩 조금씩 자신이 행해서 성과를 얻는 만큼씩 벗어나오게 될 것입니다. 걱정 마십시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1:1 연애고민상담 신청받습니다.

연애고민 상담 안내 안녕하세요. 연애카운셀러 No.1 조조입니다. 1:1 온라인 & 오프라인 연애고민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돈이 아깝다는 상담자는 없었습니다. 연애로 인한 고통을 최단기간으로..

hiddenchampion.tistory.com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려면 삶 자체가 뛰어나져야 한다

제목 그대로입니다. 연애를 잘하려면 사람 자체가 뛰어나야하고 그러려면 삶 자체에 대한 '운영'을 잘해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라이프코치'라는 역할이 중요해지는 것입니다. 사람은 보통 자신의 팔자대로 산다고..

hiddenchampion.tistory.com

 

[연애고민] 실패한 연애.. 어떤 해결을 해야할지

[연애고민상담] 헤어진지 6개월인데 뭘 해봐도 아직도 생각이 나요 ㅠ

[연애고민상담] 그냥 이대로 헤어져야만 하는 걸까요... ㅠ

[연애고민상담] 이별이 너무 힘듭니다... ㅠ

[연애고민상담] 헤어진 전여친의 행동..미련일까요 뭘까요

[연애고민상담] 전여친에게 상처를 크게 받았습니다 ㅠ

[연애고민상담] 다시 한번 붙잡을까요..아니면 힘들어도 포기할까요 ㅠ

[연애고민상담] 남친의 전여친과의 상황들 때문에 신경쓰여요 ㅠ

[연애고민상담] 전여친을 다시 만났는데 그녀는 사별한 상황..

[연애고민상담] 전남친이 여친하고 헤어지게 할 순 없을까요? ㅠ

[연애고민상담] 헤어진지 2주째인데 엄청 불안합니다 ㅠ

[연애고민상담] 2년 사귄 여친과 권태기로 헤어졌다가 다시 재회를 하고 싶어서 ㅠ

[연애고민상담] 전여친을 잊지 못하는 남자친구.. 어쩌죠?

[연애고민] 전여친과의 추억을 간직하는 남자

[연애고민] 몰래 전여친과 연락한 남자친구

[연애고민] 헤어진 전 여친 vs 새로운 그녀

[연애고민] 전 여친의 친구가...자살... 어떻게 위로를 해야할지.

[연애고민] 헤어진 이유를 모르는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