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연애고민] 수준떨어지는 연애코칭 백날 받아봐야..

 수준떨어지는 연애코칭 백날 받아봐야 소용 없습니다. 

 

 수준떨어지는 셀프코칭(자기 자신의 통빡으로 하는 것) 백날 해봐야 소용 없습니다. 

 

 수준떨어지는 주변 지인조언 백날 들어봐야 소용 없습니다.

 

 연애 어려운 겁니다. 진짜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것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거의 미션 임파서블 급이랄까..

 

 근데 왜 쉽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생기느냐 하면...

 

 

 자기가 특별한 노력 없이 뭔가 이뤄지는 과정들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냥 평소 하던대로 적당히 .. 뭐 좀 좋아져서 쬐끔 뭐 해보다가 그게 나 혼자만이 아니라 상대방도 그러저러해서 서로 '쿵짝'이 맞아가면서 대충 만나고 그러다 더 좋아지고 그래서 쫍쫍도 하고 얼싸안고 이렇게 자연스럽게 연애(?)란걸 해봤기에 크게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이죠.

 

 그러다가 정말 좋아지고 사랑하게 되었는데 어쩌다가 헤어지게 되면서 그때부터.. 그제서야 '아... 뭐지..ㅠㅠ' 이렇게 고민을 시작하죠. 아주 뒤늦게.. 그제서야 .. 그리고 그런걸 한두번 이상 겪다보면 이제 그때서야 '아.. 연애 너무 어려워..ㅠ' '사랑이 대체 뭐야 ㅠ' '사랑? 그런건 없어! ㅠ' 뭐 이렇게 고민, 좌절 하는 것입니다. 

 

 원래.. 

 

 원래 어려웠던 것인데 말입니다. 

 

 

 원래 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것 중에 하나였음에도 어느정도 진행이 되는 것만 보고서 할만한 거라고 착각했던 그 꿈에서 깨는 과정 자체가 너무나 괴로워서 미칠 지경이 되곤 하죠. 연애나 사랑에 실패한 상황에 처한 사람의 모습이 말입니다. 

 

 진정으로 어려운 영역이라서.. (마치 생명공학, 미립자론, 거시학, 미시학, 천체과학 등등 어려운 영역과 마찬가지) 진정으로 머리가 정말 좋고 단순히 좋은걸로 끝나는게 아닌.. 이 영역에 대해 아주 깊은 고찰을 직, 간접적으로 미친 수준으로 해왔던 사람만이.. 정확한 답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인생이 달려있는 연애, 사랑... 

 

 정말 제대로 된 코칭(남에게서 받든 셀프로 하든..)을 받거나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또 하나의 걸림돌, 장벽은.. '시간' 이죠. 30년 후에 연애나 사랑을 깨닫는다 한들... 그게 무슨 의미가.. (지금 나는 현재에 살고 있는 것을)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1:1 연애고민상담 신청받습니다.

연애고민 상담 안내 안녕하세요. 연애카운셀러 No.1 조조입니다. 1:1 온라인 & 오프라인 연애고민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돈이 아깝다는 상담자는 없었습니다. 연애로 인한 고통을 최단기간으로..

hiddenchampion.tistory.com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려면 삶 자체가 뛰어나져야 한다

제목 그대로입니다. 연애를 잘하려면 사람 자체가 뛰어나야하고 그러려면 삶 자체에 대한 '운영'을 잘해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라이프코치'라는 역할이 중요해지는 것입니다. 사람은 보통 자신의 팔자대로 산다고..

hiddenchampion.tistory.com

 



<연애컬럼> 솔로를 탈출 할 수 있는 단 10가지의 방법!

<연애컬럼>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는 고통이 유난히 큰 이유

<연애컬럼> 어느 상담자에게 해주는 조언 (연애문제는 실제 연애문제가 아니었음을...)

<연애컬럼> 여성이 남성을 맘에 들어할 때 하는 대표적 행동 Top 10

<연애컬럼> 연애에도 기본이 있다

<연애컬럼> 단순한 연애상담이 의미가 없는 이유

<연애컬럼> 떠난 상대를 돌아오게 하는 법이란?

<연애컬럼> 연애를 잘하기 이전에 인간으로써의 경쟁력을 갖춰라

<연애컬럼> 카톡이나 문자등으로 여자와 연락할때의 요령

<연애컬럼> 여자를 이해시켜야 한다

<연애컬럼> 모태쏠로에는 영역의 제한이 없다

<연애컬럼> 여자들에게 사랑받는 남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연애컬럼> 남녀간의 성격차이는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연애컬럼> 재회에 목숨거신 분들만 보세요(진정한 재회의 과정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