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여친의 부모님 반대가 심합니다...ㅜ




<질문요약>

 아직은 결혼을 생각할 나이가 아닌 20대초반의 남녀커플고민입니다. 저는 남자입니다. 그런데 여자친구네의 부모님이 교제를 반대하십니다. 말했듯 결혼을 생각할 나이도 아직은 아닌데.. 왜 굳이 반대까지 하시는지 좀 난감하네요. 제 직업이 그다지 좋지 않아서 그런건지... 참..













 말그대로 아직 결혼을 생각할 나이도 아니고 님도 그런 의향은 아직 아니라면 뭐가 문제인가요. 20대초반 성인이 부모님 허락 맞고 이성교제를 할 나이인가요? 여자분도.. 남자친구 사귀는 문제에 대해서 일일히 부모님한테 말하나 보군요. 이건 착하다고 해야할지 아니면 순진하다고 해야할지..또는 그쪽 부모님이 자식에게 지나치게 간섭을 하는 것인지 모르겠군요. 

 님이 하는 일하고는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결혼을 전제로 하는 만남의 단계가 아닌 다음에는 냉정하게 말해서 이성교제하는 친구의 부모님까지 신경쓴다는 것은 불필요한 일입니다. 그보다는 여자친구의 의중이 중요하겠죠. 분명 여자친구에게 의중을 물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너는... 너희 부모님이 날 반대하는 것 때문에 너도 날 싫어하게 될 수 있니?' 

 

 이런 맥락의 질문말입니다. 그녀의 부모님의 뜻은 뜻이고... 중요한 것은 그녀의 뜻이겠죠. 그녀가 부모님에게 영향을 받아서 님에 대해서 마음이 조금이라도 떠날 것 같으면 그건 정말 신경쓸만한 일입니다. 그때에 님이 해야할 일은 두가지겠죠. 님이 그녀가 너무 좋다면 그녀의 부모님에게 맘에 들만한 전략과 행동을 해야할 것이고 그렇게까지 하기 더럽고 치사하다면 분명 둘 관계를 다시 생각해 봐야겠죠. 

 여자친구가 부모님 뜻 때문에 남자친구에 대해서 애정이 식는다면 그건 더 만날 이유가 없는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아직도 부모님에게서 정신적으로 독립하지 못한 '애기'니까... 애기는 성인들의 연애를 할 수 없지 않겠습니까? ^ ^~ 

 님도 무조건 기분나빠하기 보다는 그녀의 부모님이 왜 싫어하는지 어느정도인지 등에 대해서 좀 더 세밀하게 파악해보고 점수를 딸 수 있는 방향으로 이것저것 신경도 쓰고 고민도 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실제 연애상담할 때에도 이런 경우에 남자상담자에게 많은 전략적 코치를 해주곤 합니다. 여자쪽 부모님에게 사소한 거라도 자꾸 신경을 쓰고 진정성을 보여드리면 '원수집안'이 아닌 다음에야 분명 좋아하시게 되거든요. 기죽지 말고 힘내시길..!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아파트 없이는 결혼못하는 현실..
[연애고민] 여친 초대하는거 부모님께 허락받기!
[연애고민] 아버지의 결혼반대 그리고 자살충동...
[연애고민] 이혼녀를 사랑하는 총각...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헤어지자는 통보... 그 이유는?
[연애고민] 상견례 비슷한 걸 하게 되었어요..!
[연애고민] 아버지의 결혼반대...!
[연애고민] 예비장인의 결사 반대 결혼...
[연애고민] 혼전 임신, 속도위반...!
[연애고민] 궁합때문에 결혼반대...ㅠ
[연애고민] 집안의 결혼 반대... 어떻게 해야하는지
[연애고민] 집안에서 반대하는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