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고백

[연애고민] 좋아하는 여자가 다른 사람을..



<질문요약>

 좋아하는 여자가 있는데 다른 사람을 좋아하네요. ㅜ 그래도 포기하고 싶진 않아서 차이더라도 고백해보고 싶습니다. 고백하기 전까지 어떤식으로 해야 그녀 마음을 조금이라도 가져올까요? ㅜㅜ



















 지금 딴 사람을 좋아하는 여자애게 자폭하듯이 고백을 하는건 좋아보이질 않군요. 기회를 다시 엿보는게 낫습니다. 사냥꾼이 사냥을 할 때.. 킬러가 목표물을 타겟팅하기 위해서 기다릴때를 상상해보십시요. 절대적인 기회가 아니고는 섣불리 총을 쏘지 않습니다. 그냥 막 쏴서는 거의 맞지 않는 법입니다. 연애를 꼭 사냥에 비유하는것은 아닙니다. 그냥 기다림의 미학에 대해서 말하는 것입니다.  

 

 기다린다는 것은 나에게 최적의 상황을 기다린다는 뜻입니다. 사람에게 다가갈때는 그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사람이 되면 좋습니다. 그 사람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최대한 많이 그리고 정확하게 알지못하는 상황속에서 섣부르게 고백하는 것만큼 어리석은 일은 없습니다.  

 물론.. 세상일은 그냥 막 들이대서 성공하는 케이스도 있긴 합니다. 전혀 없진 않습니다만... 그건 운이었고 또 운으로 얻은 성공은 언젠가 휙~ 날아가버리기도 쉽습니다. 어떻게 해서 성공하는지에 대한 과정의 노하우가 없으니까요. 중간에 문제가 생길때 그걸 고쳐갈 능력도 없구요. 

 지금 들이대고 싶은 심정을 조금 눌러놓고... 그녀의 상황을 좀 더 지켜보십시요. 그냥 멍~하니 보라는게 아니라 대화를 할 수 있다면 대화도 해가면서 그녀의 생각, 상황을 하나하나 파악해가면서 좋은 대화상대가 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서 신뢰를 쌓고.. 섣불리 좋아하는 감정은 팍팍 티나게 하진 말고... 그러는 상황속에서 그녀 마음에 틈이 벌어지는 것을 노리시길 바랍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가벼운 고백의 불행
[연애고민] 순수한 고백의 스토리
[연애고민] 내 맘을 내가 어쩌지 못하는 짝사랑
[연애고민] 고백했다가 차였는데 다시 도전을..
[연애고민] 사랑은 행복? or 외로움?
[연애고민] 연상 누나에게 고백했지만 보류..
[연애고민] 오랜 짝사랑.. 고백하고 싶습니다
[연애고민] 고백용 아름다운 글귀
[연애고민] 고백한 후에.. 후회!
[연애고민] 고백 편지 아이디어
[연애고민] 처음 하는 고백...ㅠ
[연애고민] A형 남자에게 고백하려고 하는데...
[연애고민] 사랑 고백을 말하지 않고도 할 수 있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