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좋아하는 여자에게 쪽지를 줬는데..



<질문요약>

 제가 좋아하게 된 여자한테 번호를 쪽지로 줬었습니다. 그랬더니 신기하게도.. 그리고 기쁘게도 카톡이 왔습니다. 이틀간 카톡을 열심히 했는데 확인을 늦게 하고 답장도 늦습니다. ㅡㅡ; 확인하면 답장은 그래도 하는데 뭔가 대화가 끊기고 그렇습니다. 제가 톡으로 말도 잘 못하고 재밌게 못해준것도 있긴 합니다만.. 휴 암튼 사진도 좀 찍어서 보내달라고 했는데 안된다네요. 이 여자 어떤 맘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계속 연락 안 끊기고 하고 싶은데 어케 해야할까요.ㅠ 확인오랫동안 안하고 그러면 차단했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ㅜㅜ
 
















 카톡으로 시작된 인연은 사실 카톡으로 끝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실성이 떨어지니까요. 사실 문자나 전화는 만나기 위한 중간과정이나 윤활제같은 것입니다. 어릴때나 문자로 사귀죠. 아직 어리니까요. 하지만 조금 현실을 알아가고 성인이 되어가는 과정이나 이미 그때가 되었다면.. 문자로만 연애감정을 키우긴 거의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카톡을 위한 카톡이 되어선 안됩니다. 지금이라도 만나기 위한.. 아니 최소한 전화통화를 유도하는 카톡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꾸 진도를 나가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아야 합니다. 문자만 주고받는건 정말 무의미하죠. 아주 재미지게 할 능력이 없는한은 금새 시들해지기 쉽습니다. 아니 재미지게 할 능력이 있다하더라도 카톡으로는 한계가 있죠. 

 

 만나는게 가장 크고 그 다음이 전화 그리고 문자입니다. 비중으로 볼때 만나는게 60이라면 전화는 30.. 문자는 10정도로 말할 수 있겠네요. 물론 문자는 전화보다 전화는 만나는 것보다 좀 더 시공간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빈도수가 높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이러한 상관관계를 정확히 이해해서 활용하는게 연애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쪽지를 준것까지는 좋았고 그 여자분 입장서 님의 인상이 크게 나쁘진 않았기에 카톡으로 연락이 온것 까지도 성공적이었습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몇번의 카톡으로 통화를 유도했어야 하는 것입니다. 서로 시간대가 틀리거나 스케줄이 틀립니다. 그렇다면 시간차이가 있는 카톡에만 매달리는 것 자체가 한계입니다. 5분을 하더라도 같이 쌍방향으로 공유할 수 있는 통화를 우선 시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시도하십시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카톡으로 서로 밀당??
[연애고민] 소개팅녀, 카톡답변이 없는데..
[연애고민] 짝사랑에게 접근할때 밀당 필요?
[연애고민] 소개팅 어플로 알게 된 여인
[연애고민] 헤어지기 너무 힘들어서...ㅠ
[연애고민] sns 쪽지로 친해진 그녀
[연애고민] 인맥없는 솔로 남자의 어려움
[연애고민] 카톡 읽어놓고 확인을 늦게하는..
[연애고민] 내 번호를 저장한 전 남친..
[연애고민] 문자내용을 통한 상대 남자심리는..?
[연애고민] 문자 확인도 잘 안하는 소개팅녀..
[연애고민] 카톡 답변이 너무 느린 그녀..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