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제가 눈이 높은걸까요? ㅜ



<질문요약>

 이제 20살이 된 여대생입니다. 저는 현재 남자친구가 없습니다. ㅜㅜ 근데 아는 언니가 하는 말이 제가 눈이 높대요. 헐.. 근데 말이 안되는게 저 예전에 사겼던 남자친구가 얼굴이 못생겼었는데 말이죠. 근데 왜 제가 눈이 높다고 하는걸까요. 저는 남자 얼굴보단 성격이나 인품 같은거 보거든요. 근데 좀 외모도 살짝 보긴 하지만..ㅎㅎ 암튼.. 눈이 높은지 어떤지 테스트해주는 그런데는 없을까요? 궁금하네요.
 

















 그런 수치를 측정한다는 자체가 말이 안되는 것 같군요. 내가 A라는 사람을 만남에 있어서 눈이 높으면 높은거고 B외에 100명을 만나는데 있어서 눈이 낮으면 낮은거니까요. 상황에 따라.. 또한 상대적이라는 얘기입니다. 절대적이고도 상대적인 진리의 백과사전.. 이라는 책 제목이 떠오르네요. 진리(님이 눈이 높은지 낮은지)는 항상 절대적일수도 없고 상대적으로 결정이 지어진다는 얘기입니다. 그러므로 그런 측정하는 것은 찾지 마시길 바랍니다. ㅎ.. 

 우선.. 단순히 외모적인 면만 따지는 것을 우리는 눈이 높다라고 착각을 합니다. 하지만 사람을 대함에 있어서 그 외에 여러가지의 조건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또 단순하게 접근하면 현실적인 연봉이나 키 등의 조건만을 얘기하기 쉽죠. 하지만.. 제일 어려운건 '성품' 입니다. 

 

 '전 키나 외모.. 얼굴.. 연봉 이런거 잘 안봐요. 전 눈 낮아요. 그냥 저는 그 사람 성품이나 인격.. 적당한 개념만 있으면 되요. 그게 제일 중요한거 아닌가요? ㅎㅎ 저는 조건 안봐요.' 

 라고 말하는 경우를 볼때.. 과연 이게 눈이 높을걸까요 낮은걸까요? 제가 생각할때 차라리 외형적인 조건, 물질적인 조건들이 성립되는 사람이 더 찾기 쉽습니다. (물론 이런 조건들도 소수이긴 하지만..) 그보다 더 어려운 조건이 바로 인격이나 성품이죠. 이건 진짜 어려운것이죠. 이런 면에서 볼때 눈이 높다고 보면 높은 것입니다. 

 그냥 스스로 평가지수를 만들어서 따져봐도 좋습니다. 항목별로 분류를 나누고 그것에 원하는 현실적 기준치를 적용해서 총점을 내보십시요. 그리고 그 똑같은 지수를 친한 친구나 동년배의 여성에게 적용해서 결과치를 얻어내시구요. 현재 남자가 있는 여자든 없는 여자든 골고루요. 그러면 본인의 눈높이 수치가 대략 나올 거 같은데요? ^ ^~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주변 실속없는 남자를 싫어하는 그녀
[연애고민] 20대후반..모태쏠로 ㅠㅠ
[연애고민] 세대차이로 헤어진 사연
[연애고민] 모태쏠로녀의 고민
[연애고민] 노처녀 고민..
[연애고민] 나이차가 나는 커플의 문제는..?!
[연애고민] 키작은 연애못하는 남자...
[연애고민] 60대의 연애고민..
[연애고민] 나보다 12살이나 많은 그...
[연애고민] 소개로 만난 남자가 연락이 없을때
[연애고민] 술을 너무 사랑하는 여친때문에 괴로운 연애..
[연애고민] 인생의 동반자란...?
[연애고민] 알바하다 친해진 여자애
[연애고민] 플레이걸 동생때문에 고민
[연애고민] 최악의 남자.. 헤어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