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고백

[연애고민] 문자내용을 통한 상대 남자심리는..?



<질문요약>

 호감을 갖고 있는 남자가 있습니다. 그 남자와의 문자연락 내용을 가지고 심리를 알고 싶습니다. 교회에서 알게 된 인연이고 남자는 지금 일때문에 지방으로 내려가 있는 상황입니다. 문자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간단히 요약해서..)

 여자-다시 올라오는지?
 남자-잘 모르겠다
 여자-좋은 하루를 보내라는 등의 안부문자
 남자-잘 받아줌
 여자-점심에도 또 문자 식사 잘하라는 내용..
 남자-잘 받아줌
 여자-날씨가 어떤지 물어봄
 남자-잘 대답해줌
 여자-저녁식사에 대해서도 잘 먹으라고 함
 남자-잘 받아줌
 여자-올라오기를 희망하는 내용을 보냄
 남자-잘 모르겠다고 함 고민중..
 여자-얼굴을 보고싶다는 내용으로 올라오라는 유도..
 남자-여러가지 여건(차비 시간 등..) 때문에 고민이라는 얘기
 여자-차비가 비싼가 보구나..라는 등.. 하지만 얼굴 보고 싶다는 내용
 남자-알았다고 함
 여자-올라오게 되면 좋겠다고 강조
 남자-잘 받아줌
 여자-(밤에..) 잘 자고 있는지.. 잘자라는 등의 문자
 남자-뒤늦게 답변

 이런식의 문자 내용을 나누었습니다. 제가 먼저 하는 편이네요. 남자애가 답장은 빨리 해주는 편이긴 한데... 저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참 애매합니다. 고민되네요..ㅜ













 좋아하는지는 잘 모르겠고.. 일종의 팬관리는 참 잘하네요. 남자분이 매너와 예의가 기본적으로 몸에 밴 스타일인 것 같군요. ^ ^~ 그런데... 이런 문자 패턴들은 너무 뻔하고 좀 질리네요. 

 날씨, 밥, 좋은저녁, 좋은밤... <--- 너무 식상한 멘트들.. 이런 부분이 좀 아쉽네요. 얘기가 계속 겉돌아요. 다음부터 문자하려면 좀 더 개인적인 부분으로 접근하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자면... 

 '원래 시원한 걸 좋아해?' <--- '날씨 시원해?' 라는 내용과 비슷하지만 틀립니다. 개인적인 부분으로 접근하는 거죠. 그러면 답이 '응 난 시원한 걸 좋아했었어.' 또는 '아니.. 추워서 별로 좋아하진 않아^ ^' 라고 답이 올테고 그러면 또 다시 '그러면 여름에는 좀 힘들겠네?^^~' 라고 더 접근할 수 있습니다. 얘기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들어갈 수 있죠. 또.. 사람은 누군가가 자신에게 깊이있게 관심을 써주면서 다가오는 것을 좋아합니다. (스토킹 제외~ ㅋ) MC 유재석이 그걸 굉장히 잘하는 편이죠. 게스트 상대로.. 

 

 또 아쉬운 부분은 '차비' 언급한 것입니다. 차라리 '차비가 부담되면 내가 내줄까? 나 용돈 많아.' 그리고 나서 '차표 사줄께. 다음달 좀 굶으면 되지 뭐~ ㅋ..' 라고 했으면 어떨까 싶네요. 이런게 위트고 유머죠. '차비가 비싼가보네...' 라는 말은 왠지 무책임해 보입니다. 남자에게 부담을 씌우면서 그냥 놀리는 말투 같다고나 할까요. 님이 그런 의도는 아닌건 알겠지만 결론은 그렇게 됩니다. 남자는 부담스러운 상황으로 님을 만나러 와야 하는 결론이 났죠. 말 한마디를 센스있게 해야하는 부분에선 아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님이 잘못했다기 보다는...) 

 '항상 앉는 곳에 앉으니까...' 라는 부분은 대답을 이렇게 했으면 어떨가요. '그 자리에다 내가 너 이름표라도 붙여놓을께. 어때? ㅎ...' <---이런식으로 재밌고 유머있게 표현하면 좀 더 문자대화가 부드럽게 오고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적어도 남녀관계가 초반에 누가 누구를 엄청 좋아한다던가 뭐..이런걸 따질 필요가 없습니다. 초기에 누가 얼마나 좋아할 수 있겠습니까. 그냥 도토리 키재기죠. 그보단 서로 만나가면서 얼마나 best play를 많이 하고 실수를 적게 하느냐에 따라서 상대방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을 더 명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문자 확인도 잘 안하는 소개팅녀..
[연애고민] 소개팅녀에게서 오지 않는 답장...
[연애고민] 좋아하는 여자의 심리가 궁금합니다..!
[연애고민] 카톡 답변이 너무 느린 그녀..ㅜ
[연애고민] 소개팅녀의 문자 답변...너무 적습니다
[연애고민] 소개팅 후에 문자 요령
[연애고민] 어장관리녀에게 당한 것 같습니다.
[연애고민] 연락을 씹는 남자친구..ㅜ
[연애고민] 맘에 드는 남자의 연락처를 받은 후 어떻게 해야하는지..
[연애고민] 혼란스럽다는 문자를 보낸후 잠수탄 애인..
[연애고민] 문자와 대화요령에서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