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연인간에 정치견해가 다르면..


<질문요약>

 여자친구와는 아무런 문제없이 잘 사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정치적인 면에서 견해가 반대되다보니 고민이 되네요. 그녀나 그녀의 집안이 새누리당을 지지한다고 하더라구요. ㅜ 정치적인 이해관계가 다른데도 연인관계에 문제는 없을까요? 걱정되는데...


 


 




 정치적인 이해관계가 달라도 연애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실제로 하는 일이 정치관련 일이라면 얘기가 좀 다르겠지만요. 정치적인 것과 자신들의 하는 일이 다르고 그냥 견해정도라면 이건 종교적인 견해와도 비슷한 얘기입니다. 남자가 천주교고 여자가 기독교.. 남자가 불교, 여자가 기독교.. 이런식이죠. 이런다고해서 헤어진다? 

 종교는 좀 어렵다고 치고.. 남자는 먹는 것에는 돈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는 견해이고 여자는 먹고 싶은거 다 먹고 언제 돈 모으냐..라는 견해라면요? 그러면 헤어져야 할까요. 견해가 다른 부분은 수도없이 많습니다. 그냥 님이 정치적인 것에 대해서 크게 생각하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겠네요. 자신에게 민감하게 생각할 만한 부분이 서로 다른 것이 지금 문제인 것입니다.

 정치라는 것에 대해서 좀 더 폭넓은 이해가 필요한 순간입니다. 정치란 꼭 새누리당을 지지하거나 새정치연합을 지지한다고 큰 의미가 있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서 보수냐 진보냐인데.. 이건 좀 어리석은 얘기입니다. 정치 자체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할까요. 

 A와 B의 의견.. 그리고 그 A와 B를 아우를 수 있는 공통분모가 되는 C를 형성해서 폭넓은 이해를 해나가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것이 성숙한 정치적인 관점입니다. 그것을 두 분은 해나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A가 맞냐 B가 맞냐..식의 흑백논리로 가면 좋지 않습니다. 세상 모든 견해의 대립속에서 가장 안좋은게 흑백논리입니다. 서로 공통분모가 있지 않고는 영원히 대립인 것이죠. 그것이 정치든 식사든 칫솔 쓰는 방식이든 뭐든.. 말입니다. 치약을 위에서부터 짜냐 밑에서부터 꼼꼼하게 짜냐로도 크게 싸울 수 있는게 사람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종교로 인한 연애 갈등 

[연애고민] 여친과 정치관이 달라서 이별 

[연애고민] 동거후에 결혼하는 문제에 대한 토론 

[연애고민] 순진한 여친을 실망시켰습니다.. 

[연애고민] 항상 남자만 손해보는 연애의 불편함 

[연애고민] 술을 너무 사랑하는 여친때문에 괴로운 연애.. 

[연애고민] 교회 아는 남자동생때문에 ㅡㅡ; 

[연애고민] 종교로 인한 불화.. 이혼사유가 되는지? 

[연애고민] 점이나 사주 궁합을 너무 좋아하는 여친네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