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일방적인 이별통보.. 그후..

 

<질문요약>

 

 20대 후반 여성입니다. 이번에 정말 진지하게 만나보려고 남자를 사귀었어요. 근데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남친의 일방적인 이별통보를 받았어요. ㅠ.. 그 이후로 헤어진 남친의 카톡 상태글 등에 의미심장한 말들이 있더라구요. 이 남자 현재 심리가 어떤걸까요. 정말... 슬퍼요. ㅠ

 

 

 

 

 


 

 

 

 

 

 결혼적령기가 되었다는 것은 남자든 여자든 심경이 복잡해지는 시기입니다. 저는 사춘기만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청소년 시기에 오는 혼란,방황 등.. 우리는 사춘기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저는 제2의 사춘기, 제3의 사춘기가 있다고 봅니다. 제2의 사춘기는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20대 중후반입니다. (여자는 중반, 남자는 후반) 그리고 제3의 사춘기는 결혼적령기인 20대 후반~30대 초반입니다. (남자는 30대초, 여자는 20대후반)

 

 님이 20대 후반의 여성이라면 결혼적령기일테고.. 그러면서 진지하게 만나셨다고 하는데 아마도 결혼에 대한 많은 비중을 두셨을 것입니다. 상대방 남성 또한 그랬겠죠. 결혼에 대해서 부담을 가지고 만나면 아무래도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여자만 결혼적령기에 복잡한 심경이 있는게 아닙니다. 남자 또한 그렇습니다. 남자분이 어떠한 이유로 헤어졌는지는 자세한 상황을 전혀 모르니 알 수 없지만.. 분명한 것은 결혼과 어느정도는 관련이 있을 거라는 점입니다.

 

 남자도 결혼적령기가 되면 만나는 여자를 단순히 외모만 보고 홀딱 넘어가진 않습니다. 30대 초반쯤이 되면 최소 1~2명에서 4~5명 정도의 여성과 연애를 했을 것입니다. 그러는 와중에 현실적인 연애과 결혼에 대해서 생각이 많아지겠죠. 여자를 보는 눈도 조금씩 달라집니다. 날씬하고 얼굴 반반한 여자에게서 조금씩 현실적으로 참하고 나에게 맞는 여자인가를 고민하게 되죠. 그러한 점들을.. 숙고해보십시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이별통보한 여친.. 편한 오빠로만..

 

[연애고민] 갑자기 이유없이 짜증내는 20살 여친

 

[연애고민] 지쳐서 떠나겠다는 남자친구..

 

[연애고민] 실망해서 헤어진 여친의 마음을 잡기

 

[연애고민] 헤어진 사이에 오랜만에 연락해보기

 

[연애고민] 갑작스런 이별통보에 좌절..

 

[연애고민] 조건때문에 이별통보한 그녀..

 

[연애고민] 3일전에 이별통보를 받았습니다..

 

[연애고민] 이별통보.. 그리고 늦은 후회...

 

[연애고민] 이별통보후 다시 사귀자는 그녀...

 

[연애고민] 헤어진 여자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