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실망해서 헤어진 여친의 마음을 잡기


 
 <질문요약>

 제 여자친구는 저한테 정말 맞춰주고 저를 항상 최고라고 해주던.. 그런 여자였습니다. 1년 조금 못되는 기간동안 사귀었구요. 주위에서도 다 부러워하는 커플이었어요. 그런데 제가 항상 문제를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ㅠ.. 저는 현재 재수중이고 여친은 대학을 다니고 있습니다. 그녀의 대학친구들이 또 제 친구들이라 그녀의 상황을 알 수 있었고 그런 그녀는 저밖에 모르던 여자였는데도 제가 믿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의 이별.. 꼭 그녀를 다시 잡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여친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가요. ㅠㅠ..

















 자신에게 필요하다고 느끼는 사람의 부재는 정말 아쉽고 슬프고 허전한 법이죠. 그리고 하루에 한통의 장문의 편지라는게 꼭... 그렇게 대단한 것은 아닙니다. 진심이 통해야지 외형적으로만 뭔가 '이벤트성'으로 해준다는 것을 내세울 필요는 없습니다. 제가 연애학적으로 상당히 지양(하지 말라는..)하는 부류입니다. 닭살커플도 포함..!

 

 그리고 지금은 실망해서 헤어진 여자친구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하는 때가 아닙니다. 실망감에 대해서 해소를 시켜줘야 하는 상황인 것이죠. 대단히 뭔가를 잘못한 누군가에게 그것을 풀어주려는 과정에 대해서 이해해야할 상황이죠. 무조건적으로 '미안하다' 라는 컨셉을 유지하면서 계속 그 부분을 노출시켜야겠죠. 아주 적절히 (심하게 부담스럽지 않은선에서) 지속적인 광고를 하듯이 말입니다.


 주변에 활용할 수 있는 친구가 있다면 그것을 이용해서 아주 계획적이면서도 또한 눈에 띄지 않는 자연스러움을 추구해야 합니다. 이런걸 한두마디로 얘기해줄 순 없습니다. 상당히 방대한 조사와 현실적인 실행 계획들이 만들어져야하고 실제로 계속 수정, 보완이 되기 때문이죠. (실제 상담시에 벌어지는 상황들임..)

 그녀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꼭 물품만을 말하는게 아님) 잘 고민해보고 그것에 대해서 내가 해줄 수 있는게 무엇인지부터 우선은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그게 시작점이 될테니까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이별했는데 계속 연락하자는 남친
[연애고민] 이별의 정신적 트라우마를 가진 여친
[연애고민] 조건을 많이 따지는 요즘 여자들
[연애고민] 차갑게 날 내친 그녀에게 현실적인 복수란?
[연애고민] 다시 최선을 다해 잡고 싶은 그녀 ㅜ
[연애고민] 4년간 참았던 것을 말하며 이별한 그녀
[연애고민] 결혼문제로 갈등..이별 위기
[연애고민] 여친과 관계중에 실망
[연애고민] 가슴아픈 이별속에서 잊혀지지 않는 전남친
[연애고민] 이별하고 힘들어하는 여자에게
[연애고민] 집착하는 사랑때문에..
[연애고민] 3월쯤 만나다가 이별을 했는데..
[연애고민] 갑작스런 이별통보에 좌절..
[연애고민] 시간이 약일까요? 헤어지고싶다는 여자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