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컬럼> 연애도 머리를 깨워야 잘하게 된다

 

 세상에 머리가 나쁜 상태로 잘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까? 단연코 없죠.

핵심을 이해하시길 바라며 써봅니다

 대부분 연애에서 엉뚱한 짓을 해서 망치고 난 후에도 자신이 대체 뭘 잘못했는지에 대한 개념을 잡지 못합니다. 왜? 머리가 나빴으니까죠. 나쁘지 않았으면 엉뚱한 짓을 애초에 하지도 않았겠죠. 그래서 머리가 좋은 사람들은 대체로 문제가 크게 발생되지 않습니다. 신중하고 사려깊고 개념있게 행동할테니까요.

 

 그래서 문제가 주로 발생되는 사람들은 애초에 머리를 깨워내지 못한 사람들입니다. 그런 사람들은 지적을 해줘도 잘 받아들이지를 못하죠. 그리고는 아주아주 눈높이에 맞춰주는 얼라들 눈높이 수학같은 수준으로 해주는 연애 강의들만 열심히 쫓아다니는 것입니다. 그런거 백날봐도 의미없는데도 말이죠.

 

 이게 제가 이 일을 10여년간 해오면서 항상 보는 안타까운 장면입니다. 물론 저에게 인연이 닿아서 저에게 음.청.나.게 혼나면서 깨워내가는 사람들은 기사회생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어떤 기회? 인생에서 병신처럼 살다가 갈 운명을 조금이나마 사람답게 살아갈 기회 말입니다.

 

 연애라고 인생에서 뚝 떨어진게 아닙니다. 연애 자체를 못하는 사람들은 주로 인생 자체.. 라이프도 제대로 돌아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연애를 잘해오는 사람 중에는 인생 자체도 나쁘지 않은 설계를 통해 나름 괜찮게 잘하는 편이기도 하죠. 물론 제 눈에는 다 헛점이 보입니다만.. 일반인 기준에서 얘기입니다.

 

 헛된 연애지식들은 다 쉽고 재미있고 알아듣기 좋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몸에 안좋은 음식은 달고 짜고 맵고 아주 땡기죠. 자..공통점이 있죠? 저의 얘기는 어렵기도 하고 또 어렵기도 합니다. ㅎ.. 그런데 어느정도 알아듣기 시작하면서 부터는 이제 진짜 오히려 더 재밌어지고 원래 좋아했던 수준 떨어지던 내용들을 그땐 멀리하게 됩니다. 상담자들 다 그랬습니다. 상담초기에 떨어져나가는 사람도 있죠. 버티고 좀 더 가는 사람들은 (혹독한 지적속에) 머리를 깨워내가면서 스스로 성취감과 실제 좋은 결과를 얻어내면서 진짜 더 큰 기쁨과 만족을 얻어가는 모습들도 10여년간 보았습니다.

 

 어떤 인생을 살 것인가.. 어떤 연애를 할 것인가는 스스로가 선택하는 것입니다. 여러가지의 길이 있습니다. 수준 떨어지고 쉽고 만만한 길과 수준 높고 어렵고 만만치 않은 길이 있습니다. 저는 후자의 경우를 알려주는 진짜 코치입니다. 수없이 말해왔지만 그저 눈먼 돈이나 눈먼 조회수 등으로 수익만 챙기려는 자들.. 그들은 수준 떨어지는 내용을 열심히 그럴듯하게 포장하여 퍼트립니다.

 저처럼 제대로 된 내용만으로 승부하려는 사람들은 굳이 겉포장에 신경쓸 필요가 없어서 그런 부분에선 보통 뒤쳐집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겉포장에 현혹되기가 너무 쉽죠. 그래서 항상 망하는 연애..망하는 인생이 더 많은 것입니다. 진짜 제대로 된 클래스에 대해서는 눈길을 잘 안주니까요. 그건 분명 스스로들 선택한 것입니다.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 ^~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1:1 연애고민상담 신청받습니다.

연애고민 상담 안내 안녕하세요. 연애카운셀러 No.1 조조입니다. 1:1 온라인 & 오프라인 연애고민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돈이 아깝다는 상담자는 없었습니다. 연애로 인한 고통을 최단기간으로..

hiddenchampion.tistory.com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려면 삶 자체가 뛰어나져야 한다

제목 그대로입니다. 연애를 잘하려면 사람 자체가 뛰어나야하고 그러려면 삶 자체에 대한 '운영'을 잘해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라이프코치'라는 역할이 중요해지는 것입니다. 사람은 보통 자신의 팔자대로 산다고..

hiddenchampion.tistory.com

 

<연애컬럼> 솔로를 탈출 할 수 있는 단 10가지의 방법!

<연애컬럼>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는 고통이 유난히 큰 이유

<연애컬럼> 어느 상담자에게 해주는 조언 (연애문제는 실제 연애문제가 아니었음을...)

<연애컬럼> 여성이 남성을 맘에 들어할 때 하는 대표적 행동 Top 10

<연애컬럼> 연애에도 기본이 있다

<연애컬럼> 단순한 연애상담이 의미가 없는 이유

<연애컬럼> 떠난 상대를 돌아오게 하는 법이란?

<연애컬럼> 연애를 잘하기 이전에 인간으로써의 경쟁력을 갖춰라

<연애컬럼> 카톡이나 문자등으로 여자와 연락할때의 요령

<연애컬럼> 여자를 이해시켜야 한다

<연애컬럼> 모태쏠로에는 영역의 제한이 없다

<연애컬럼> 여자들에게 사랑받는 남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연애컬럼> 남녀간의 성격차이는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연애컬럼> 재회에 목숨거신 분들만 보세요(진정한 재회의 과정 7가지)

<연애컬럼> 이것만 알면 권태기 극복 끝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