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짝사랑

[연애고민] 내가 더 좋아하는 연인관계..



<질문요약>

 2년 사귄 여자친구가 있는 남자입니다. 연애문제는 없습니다. 그런데 아쉬운점이 있어서 항상 마음에 걸립니다. 뭐냐...면.. 음 제가 더 좋아합니다. 남자가 여자보다 더 좋아해야 한다는 소리는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왠지 항상 제가 더 좋아하다보니 뭔가 이상하기도 하고 불안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제가 소심해서 그런걸까요? 좋을때도 많지만 혼자서 속앓이하고 그럴때면.. 이게 진짜 사랑인가하고 의문이 들기도 하거든요....



















 어쩌면 사랑에 관한 철학적인 질문같기도 하군요. 제가 답을 드려보자면.. 

 '진정한 사랑을 하는 것은 맞지만 그 방법 자체가 맞는 것은 아닌듯 하다...' 

 라고.. 말하고 싶군요. 

 지금까지의 상황에 대해서 한마디로 설명해주는 부분이 눈에 띄는군요. 님이 그녀를 더 사랑하고 그래서 마음 앓이를 했다고 하셨군요. 그러나 남자가 여자를 더 사랑해야 좋다는 명분하에 참고 지낸다는듯도 보이구요. 

 일단 남자가 여자를 더 사랑해야 맞다는 속설의 의미부터 짚고 넘어가야 할 것 같네요. 제가 생각할때 그말의 속뜻은.. 겉으로 봐서 남자가 여자에게 더 행동력있게 보여야 한다는 것 같습니다. 꼭 진정으로 여자보다 남자가 더 사랑에 빠져있어야 한다는 뜻이 아니란 말이죠. 그렇다고 남자가 거짓된 모션, 연출을 해야한다는 소리가 아니라 음양의 원리로 볼 때 양의 성질을 가진 남자가 좀 더 활동적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남자는 좀 길거리에서도 큰소리로 '나는 내 여자친구 ㅇㅇ를 사랑한다..!!' 라고 외칠수도 있어야 하죠. 그게 이상해 보이지 않습니다. 길거리 가던 사람들도 고개를 끄덕이면서 웃어주겠죠. 하지만 반대로 여자가 그렇게 외쳐대면 좀 이상해 보일 수 있을 겁니다. 이런 부분은 음양의 원리이고 자세히 얘기하면 골아프니까 대충 느낌으로만 받아들이고 넘어가죠. ㅎ.~ 

 여자는 남자에 비해서 수동적이라고 보는게 맞습니다. 사랑하는 마음이 작아야 하는게 아니라 표현하는 방식이 그렇다는 것이고 남자는 사랑하는 마음에 비해서 표현하는 것이 적극적인게 스타일에 맞다는 것입니다. 성관계도 남자가 좀 적극적으로 덤비는 모습이 자연스럽지 여자가 막 덤벼대면...뭔가 이상하지 않을까요? (이건 사족이네요. ㅎ..) 

 지금 두 분의 관계가 어떤식으로 흐르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진짜 제대로 사랑을 하는 남자는 그 '사랑'을 이끌줄 알아야 합니다. 그걸 저는 '남자의 리드'라고 표현하고 여러 글속에서도 설명했었습니다. 남자는 리더쉽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여자를 지금 하고 있는 이 '사랑의 게임' 속에서 잘 리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지금 하고 계신 마음앓이를 상당부분 줄일 수 있을 겁니다. 그걸 못하기에 힘든 것일 겁니다. 그래서... 다시 말하자면.. 

 '진정한 사랑을 하는 것은 맞지만 그 방법 자체가 맞는 것은 아닌듯 하다...' 라고 말씀드린 것이죠. 핵심적인 얘기만 드린거라.. 다 이해가 되진 않으실지도 모르겠지만 이런 내용은 긴 시간 대화를 통해서 전달해야 하는지라 어쩔 수 없네요. 조금이라도 이해되시길 바랍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여자들은 소심한 남자를 싫어할까요? ㅜ
[연애고민] 소개팅을 많이 하긴 하는데..
[연애고민] 그녀는 나를 남자로 생각하는지 그냥 친구로..?
[연애고민] 인기없고 매력없는 남자
[연애고민] 친구로써 사랑한다는 말의 의미는?
[연애고민] 남자입장에서 여자와 아는 여동생의 차이점은?
[연애고민] 짝사랑하는 선배가 다른 여자에게 관심
[연애고민] 너무나 정을 주지 않는 야속한 남자친구
[연애고민] 좋아하는 여자 앞에서 말실수를...
[연애고민] 사촌 여동생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연애고민] 알고 지내는 누나.. 엔조이인가요?
[연애고민] 그냥 아는 여자에게 가까워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