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사내연애가 비밀이어야 하는 이유

<질문요약>

 

 사내 연애는 왜 꼭 비밀로 해야하는걸까요? 정말 이해가 안됩니다!! 지금 사내연애중인데 비밀로 하려니 정말 힘들고 짜증나네요.

 

 

 


 

 

 

 

 죄는 아닙니다만 일의 능률이 극히 떨어질 확률이 크기 때문입니다. 사내연애 즉, 일하는 회사내에서 연애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사람이 공과 사를 정확히 구분해야 하는데 그런 것을 할 수 있는 사람은 평범한 사람중에는 드뭅니다. 감성과 이성을 완벽하게 조절하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이죠. 님은 그럴 수 있나요? 사랑하는 연인과 관련된 어떤 업무에서 완전히 이성적으로 공적으로만 처리할 수 있나요. 또는 일하는 것에 전혀 방해되지 않도록 연애할 자신이 있나요? 감정적으로야 '난 자신이 있다~' 라고 말할 순 있겠지만 냉정하게 따져서 그렇기가 어렵습니다.

 

 그러저러한 이유들로 사내 연애는 쉬쉬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남들에게 있어서 표적이 되는 것이니까요. 일을 대단히 잘해서 회사에 혁혁한 공을 세우는 정도라면 공개해도 크게 문제가 되진 않겠죠. 하지만 같은 조건(비슷한 업무능력)하에서 연애를 시작해버리면 아무래도 일의 능률이 떨어질 확률이 높은게 사실 아닌가요. 본인 위주로 생각하면야 무조건 '일의 능률이 높을수도 있다!' 라고 주장할수도 있겠지만.. 객관적으로 보자는 것입니다.

 

 만약에 회사에서 사적으로 게임을 하거나 놀거나 하면 어떨까요? 회사 입장에서 좋아하지 않죠. 이유는 회사는 놀이터가 아니니까요. 연애도 사적인 감정놀음이라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사내연애를 하면서 업무시간에는 절대로 연인에 대한 감정을 완벽히 누를 수 있을까요? 우리가 컴퓨터가 아닌 이상은 그렇게 정확하게 조절이 되진 않을 것입니다. 많은 드라마에서도 그런 설정이 나오죠. 실장과 여직원간의 사랑놀음.. 거기서 정말 정확히 선을 긋고 하던가요? 어차피 드라마를 보는 시청자 입장에서야 그 회사의 오너가 아니니까 그들의 사랑놀음이 즐겁게 보이기만 하겠지만요.

 

 이렇듯.. 세상일에는 다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사내연애를 성공적으로 하려면 비밀로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명확히 이해를 하시고 일하는 것에 방해받지 않아야 님을 포함한 상대방도 마음 편하게 계속 연애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사내연애...성급함에 대한 후회

 

[연애고민] 금지된 사내연애..

 

[연애고민] 오빠동생 사이에서 연인으로?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이별 위기...

 

[연애고민] 여자친구가 인턴사원입니다.

 

[연애고민] 맘에 드는 관련 업체 여직원

 

[연애고민] 직장내에 애매한 사내연애

 

[연애고민] 회사 사장의 아들을 짝사랑

 

[연애고민] 회사동료 중 호감가는 그..

 

[연애고민] 사랑하지 않는 사람과의 결혼 그리고 후회..

 

[연애고민] 완벽한 남친이지만 걱정되네요

 

[연애고민] 목숨을 걸정도로 사랑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