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집착이 너무 심한 남자친구

<질문요약>

 

 남들은 부러워할지 모르겠지만요.. 제 남자친구가 저한테 관심이 너무 많아요. 심하게 말하면 집착이죠. 제가 어딜 다니는 것을 싫어하고 집에만 있기를 원해요. 지금 동거중이거든요. 제가 어딜 가려면 항상 같이 다니려고 해요. 자기가 어디 음료수 하나 사러 갈때도 절 데리구 다니고 싶어해요. 남친때문에 제 친구들하고 연락도 많이 끊겼네요. ㅠ 이런 집착들빼고는 다 좋은데 저를 못 믿는건지 어떤건지 모르겠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도 좀 혼자서 다녀보고 싶어요. 왜 이럴까요. 저는 믿음 깨질만한 행동 한적도 없고 남자친구만 바라보는 입장이거든요.

 

 

 


 

 

 

 요즘 연애가 많이 가벼워진게 사실이네요. 남자분의 행동은 의존성 집착증(그냥 제 나름대로 붙여봤음) 같아 보이네요. 물론 사랑하는 마음도 있겠지만 거기에 플러스로 안좋은 성향도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은 꼭 대화로 풀어가지 않으면 두 사람은 어차피 오래가기가 어렵습니다. 한쪽이 참아가면서 갈수도 있지만.. 결국 시간문제이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남자친구분이 상당히 자립적인 의지가 나약한 것 같고 님에게 의존도도 높고 또 의심적인 집착증도 있고 아무튼 복합적입니다. 결론적으로는 그냥 '마음이 굳세지 못하고 어리다' 라고 평하고 싶네요. 둘의 관계가 끊어지는 한이 있더라도 이런 부분은 분명히 대화로써 풀어가야 합니다. 님이 먼저 이런 부분들의 문제를 확실히 인식하고서 남자분에게도 차근차근히 설명을 해주십시요. 서로 기분이 나쁘지 않은 분위기에서 말입니다.

 

 그러면서도 확실하게 얘기해야할 것은 '이런 식으로는 어차피 우리는 오래가지 못한다' 라는 것이죠. 꼭 협박성으로 얘기하라는게 아니라 어차피 실제로 그렇게 된다는 것을 인식시켜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남친분은 어떤 여자를 만나도 연애하기 힘듭니다. 지금 님을 통해서라도 고쳐갈 수 있다면 다행인 것이죠. 오히려 님에게 고마워해야할 일입니다. 그러나 이번 기회에 님의 말을 전혀 듣지 않고 변화하지 않겠다고 한다면 그건 어쩔 수 없는 것이구요. 님도 마음을 좀 다잡으셔야 할 것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구속과 집착으로 지친 남자친구..

 

[연애고민] 집착하는 사랑때문에..

 

[연애고민] 그리움인지 집착.. 정신병인지..ㅜ

 

[연애고민] 연락을 보채고 집착하는 모습

 

[연애고민] 집착하는 사랑의 종말

 

[연애고민] 집착이 심한 남자친구..!

 

[연애고민] 스토커 같은 전남친!!!

 

[연애고민] 남자친구와 이별후...집착하는 그녀

 

[연애고민] 헤어진 남자친구의 끝없는 연락...

 

[연애고민] 3월쯤 만나다가 이별을 했는데..

 

[연애고민] 실망해서 헤어진 여친의 마음을 잡기

 

[연애고민] 여자친구에게 너무 집착하는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