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소개팅

[연애고민] 여자와 대화하는 법

<질문요약>

 

 여자와 대화하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저는 대화하다가 자꾸 끊기거든요. 대화능력이 떨어지는게 확실합니다. ㅠ 궁금한게 무슨 대화거리를 하나 던지면 대화가 된다고들 하는데 이게 정말 이해가 안됩니다. 소개팅을 하게 되면 간단한 신상에 관한 질문들 얘기하고 나면 바로 어색한 상황이 되버립니다. 저는 대체 어떻게 해야할까요...ㅜㅜ

 

 

 

 


 

 

 

 

 여자라고 생각하지 말고 일반 사람들과 대화를 연습해보십시요. 여자라고 특별히 정해진 대화의 방법이 있는게 아닙니다. 그냥 그녀들은 대화를 함에 있어서 스스로 제약을 걸지 않고 있을 뿐이죠. 그냥 생각나는대로 말하는 것입니다. 님이 정.. 대화의 기술이 떨어진다면 토론하는 모임 같은 곳에도 나가보십시요. 아니면 남들이 대화를 하는 것을 관찰(청취)이라도 하시구요. 그러면서 어떤 맥락으로 물흐르듯이 대화를 하는지를 깨우쳐가면 됩니다.

 

 우선 몇가지 맥락을 말하자면.. 상대방이 관심있어 할만한 것을 대화의 소재로 삼는게 좋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얘기를 귀기울여주는 것도 중요하구요. 그리고 이 전제하에 내 생각들이나 내 경험을 얘기하는 것은 무방합니다. 오로지 내 관심사나 내 생각만을 주장하지만 않으면 되는 것입니다. 원래 사람간에는 서로 생각이 달라서.. 그 다른 생각들을 주고 받는 것만으로도 대화의 재미가 있습니다.

 

 물 흐르듯 대화가 이어진다는 맥락을 설명하자면.. 우선 날씨에 대해서 얘기했다가 그 날씨에 무엇을 했느냐로 이어지고 무엇을 할때 뭘 먹었냐로 흐를 수 있습니다. 그냥 일상생활인 것이죠. 날씨 얘기를 했다고해서 날씨만 주구장창 말해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물 흐르듯이라는 것은 그냥 연관성이 있는 쪽으로 흘러가면 된다는 것입니다. 그 유명한 '원숭이 엉덩이는 빨개~ 빨가면 사과 사과는 맛있어 맛있으면 바나나~~~' 이런 식입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님 스스로 생각을 너무 딱딱하게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여자친구와 대화 잘하는 법

 

[연애고민] 카카오톡 대화하다가 말 끊기면 ㅜ

 

[연애고민] 문자와 대화요령에서 고민...

 

[연애고민] 연애학 책 때문에 삐친 약혼녀...ㅠ

 

[연애고민] 전화통화로 말 잘 못하는 남자...!

 

[연애고민] 강남역 소개팅

 

[연애고민] 말 장난 하는 남자, 그의 심리는?

 

[연애고민] 남녀간에 대화거리 찾기가 너무 힘들어요!!!

 

[연애고민] 무뚝뚝한 대화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연애고민] 카톡으로 서로 밀당??

 

[연애고민] 여자 만나서 말 못하는 남자

 

[연애고민] 연애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연애고민] 그녀에게서 선톡, 선문자가 없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