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상담] 힘들게 해서 남친이 시간을 가지자고 했어요 ㅠ

<질문요약>

 

 동갑내기 연인이에요. 두달 정도 되었구요. 남친이 바빠져서 연락을 잘 못하는데 제가 투정을 많이 부렸고, 그러다보니 남친이 참지 못하고 생각할 시간을 갖자고 하네요. 저는 미안해지더라구요. 제가 연애의 고비가 올 수 있다.. 서로 힘내서 넘어가자 하는데 남친이 망설이길래 그럼 헤어지고 싶은거냐고 하니까 그건 아니래요. 일단 시간을 달래서 기다리고 있어요. 재촉하지 않고 기다리면 남친의 마음이 돌아설까요? 후회되네요 ㅠ

 

 

 


 

 

 

 

 정답을 다 아시는군요. 님이 보채고 상대방을 배려하지 않는 것들이 힘들게 만드는 요소들입니다. 연애라는 것은 아기를 보는 심정으로 하는 것이라고 봐야 합니다. 내 감정, 내가 내키는대로 하자고 하면 그것은 연애가 아니라 어리광일 뿐입니다. 대부분의 성인 남녀가 그런 우를 범하곤 합니다. 자신의 감정에만 빠져서 좋다고 헬렐레 하다가.. 자기 맘대로 안되면 울컥하고 불만을 내뿜습니다. 그렇게 서로를 상처주고 결국 실패하는 연애로 이어지죠. 님의 경우도 그러합니다.

 

 연애는 절대로 정신적 성숙이 뒤따르지 않으면 안되는 일입니다. 대부분의 연애는 정신적으로 성숙되지 못한채로 그저 몸과 나이만 성인이 된채로 진행되어버립니다. 그렇게 연애하고 어찌어찌 현실적인 이유들로 결혼까지 간다고 하더라도 계속 위태위태하고 헤어지고 이혼하고 하게 되는 것은 그러한 배경, 원인 때문인 것이죠.

 

 지금이라도 스스로의 문제점들을 요소요소 느끼고 알게 되었다면 미래를 위해서 고쳐가십시요. 지금의 남자친구와의 관계를 위해서도 그렇지만 님 스스로의 평생의 좋은 연애과 좋은 결혼 생활을 위해서 말입니다. 만약 아이를 낳으면 좋은 엄마가 되어가는 과정들도 쉽지 않고 힘이 듭니다. 그러한 것처럼 똑같이 연애, 결혼을 위한 필요한 성숙해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연애는 좋은 것을 함께 하며 배가시키고, 힘든 것을 서로 나누는 것입니다. 그 평범하고 기본적인 진리를 벗어나지 않으면 되는 것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상담] 시간을 갖기로 한 상황.. 이별이 걱정 ㅠ

[연애고민상담] 잠시 헤어진 상황에서 다른 남자를 사귄 전여친..

<연애컬럼> 연애라는 것이 무엇인가...

<연애컬럼> 연애를 잘하려면 자기중심적 사고를 버려야...

[연애고민] 한달간 시간을 가지자고 갑자기 말하는 남자

[연애고민] 생각할 시간을 갖자고 하다가.. 결국 헤어짐을 말하는 ㅠ

[연애고민] 시간을 갖자고 해서 2주 정도 기다리는 중인데.. ㅜ

[연애고민] 다시 만나보려는데 지금은 아니라는 그녀의 말

[연애고민] 제 잘못으로 이별하게 된 상황인데..

[연애고민] 일주일간의 생각할 시간.. 나는 어떻게 해야?

[연애고민] 뭔가 애매한 반응을 보이는 소개팅녀

[연애고민] 시간이 필요하다는 소개팅남

[연애고민] 갑작스럽게 시간을 갖자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헤어지자 했더니 몇일째 집에 찾아오는 남친

[연애고민] 시간이 약일까요? 헤어지고싶다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생각할 시간을 갖자고하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헤어짐을 전제로 시간을 갖자고 한 그..

[연애고민] 왜 그가 시간을 갖자고 했는지.. 답답하네요!

[연애고민] 시간을 갖자고 했던 그...

[연애고민] 강의시간에만 보는 그녀...!

[연애고민] 시간을 갖자는 여자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