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상담] 오래사귄 남친이 점점 편해져요. 권태기일까요? ㅠ

<질문요약>

 

 남친과 사귄지 2년 반 정도 되는 여자사람이에요. 요즘 제 감정이 들쑥날쑥 하고 답답해요. 한달전부터 고민이 드는게 제가 지금 남친을 사랑하는건지 헷갈려요. 같이 있으면 편하고 좋고 결혼까지 생각하는 사람인데 가족처럼 너무 편해졌어요. 데이트도 주로 집에서 음식 시켜서 하고 밖에 나가더라도 똑같은 패턴이고 스킨쉽도 피하게 되요. 친구들 만나는게 더 재밌고 전화해도 할 말이 없어요. 남친의 장점보단 단점이 더 눈에 띄구요. 설레임을 느껴보고 싶은데.. 괜히 예전 첫사랑도 떠오르구요. 권태기일까요? ㅠㅠ

 

 

 


 

 

 

 

 남자분이 더 이상의 발전을 하지 않는 모습이군요. 딱 어느정도 선에서 만족해버린 느낌입니다. 아니 사람에게 만족이란 어디있겠습니까. 그냥 그 정도에서 더 이상 노력하지 않고 머물러 버린 것이라고 해야할까요. 사람은 항상 더 나아져야만 하는 존재임에 님의 그런 기분들은 충분히 있을 수 있는 것입니다. 3년 가까운 연애를 하다보면 왠만한 것들은 대부분 하게 되죠. 그럼으로써 더 이상 할 것들이 없어지기도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더 깊어지는 것을 생각하지 못합니다. 겉으로 드러나는 일반적 행위들은 대부분 하겠지만 속으로 깊이 들어가는 과정들은 간과하게 됩니다. 똑같은 일상이라도 어떤 마음가짐과 어떤 깊이를 추구하느냐에 따라서 천차만별이 되니까요. 그냥 대충 차려준 아침식사와 정성을 기울인 아침식사... 메뉴는 같더라도 깊이가 다릅니다. 그런 깊이를 얘기하는 것입니다.

 

 대화 자체도 그렇습니다. 보통 오래된 연인은 특별히 할 애기가 많지 않죠. 서로에 대해서도 왠만한건 다 알고 스케줄도 빠삭하니까요. 그렇지만 서로 깊은 얘기들은 오히려 해보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실예로 제가 상담하는 경우에 8년간 사귄 연인인 경우에.. 서로에 대해서 깊이 다 알 것 같지만 그러나 아닙니다. 오히려 오프상담때 제가 30분 정도 들어본 후 .. 제가 상대방(만나지도 못한 상대에 대해서)에 대한 것들을 더 속 깊게 이해하고 알아버렸죠.

 

 실제로 상담자분도 인정하고 자기가 8년을 사귀었음에도 30분간 얘기 들은 저보다도 아는게 적다는 것에 충격을 먹었죠. 8년입니다. 굉장히 긴 시간이죠. 그럼에도 겉핥기식으로만 상대를 알아간다면 정말 깊게 아는 것은 별로 없다는 것입니다. 님은 이제 3년도 안된 시간이죠. 두 사람이 더더욱 노력해서 깊이를 추구해야 해결될 일입니다. 

 

 양의 문제와 질의 문제에 대한 고찰이 필요합니다. 이해되시길 바라며 슬기롭게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어느 한쪽만의 원인과 문제가 아닙니다. 같이 해결해 가셔야 할 부분입니다. ^ ^~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상담] 2년 사귄 여친과 권태기로 헤어졌다가 다시 재회를 하고 싶어서 ㅠ

[연애고민상담] 3년 사귄 남친과 헤어졌어요.. 제가 잘못을 해서 ㅠ

[연애고민상담] 마음이 식어서 헤어지자고 하는 여자친구에게..

[연애고민상담] 권태기일까요..헤어지고 싶은건 아닌데 잘 모르겠어요

[연애고민상담] 권태기가 와서 마음이 식어가요 어쩌죠? ㅠㅠ

[연애고민상담] 권태기가 온 오래된 연인.. 이별의 위기

[연애고민상담] 연락 잘 안하고 배려없는 여친때문에 힘드네요 ㅠ

[연애고민상담] 여행을 가지 못해서 여친에게 미안한데..

[연애고민상담] 제가 먼저 권태기 생겼다가 잠수이별 당한 사연..

[연애고민상담] 만나기가 귀찮아졌다는 여자친구.. ㅠ

[연애고민상담] 3년사귄 커플 권태기로 이별위기..

[연애고민상담] 권태기라서 화냈더니 다른 여자를..ㅠ

[연애고민상담] 십년간 많은 부부싸움..지친 관계

[연애고민상담] 일이 바쁘다고 연락을 당분간 못한다는 남자

[연애고민] 생각할 시간을 갖자고 하다가.. 결국 헤어짐을 말하는 ㅠ

[연애고민] 남친 마음이 변할까봐 두려운 마음..

[연애고민] 권태기때문에 연락하기 싫다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권태기로 헤어졌는데 전남친이 힘들어하네요..

[연애고민] 권태기의 본질

[연애고민] 권태기때문에 이별.. 다시 반복될까봐 걱정되는 재회

[연애고민] 권태기로 떠난 남자.. 돌아올 것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