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연락안되면서 헤어지게 된 남자친구



<질문요약>


 바람도 안피고 가정적이고 그런 남자친구랑 무슨 이유인지도 모르게 연락안되면서 헤어졌어요. 그러다 나중에 연락은 받아서 연락하게는 되었는데 친구로 지내자고 하네요. 저는 싫다고 막 난리쳤어요. 또 한동안 참다가 문자질을 했어요. 그 사람 힘들었던 시절같은거 듣게되서 제가 막 난리친것도 미안하고 그래서 보냈는데 전남친은 무슨 소리냐고 그러네요. 암튼 연락 그만하고 끊고 싶은데 끊어지지도 않고 맘 아프고 미치겠어요. ㅜㅜ
















 연인간에.. 연애의 감정만 오고가서는 안됩니다. 감정만큼 중요한 것이 생각의 소통이죠. 서로의 상황이 틀리기에 감정적으로만 좋게 지내다가는 어느날 문득 안맞는 부분이 탁~ 걸리면서 싸움이나 갈등 또는 오해가 벌어지게 됩니다. 평소에 그것을 소통해버릇하지 않았다면 서로 낯설고 어색해서 더 오해를 하고 갈등이 심해지게 됩니다. 두 분의 경우도 그와 같은 상황이군요.. 

 서로 헤어진것도 아프지만 소통하지 못해서 그래서 서로의 마음이 뭔지 모르게되고 그러면서 흐지부지 단절되어버리는 관계도 너무 허무한 일입니다. 그것때문에 더 미련이 남는 것입니다. 

 

 둘 중의 하나를 선택해야겠죠. 아니 3가지라고 해야하나요. 제대로 전화통화라도 해서 깊은 대화를 하든지(꼭 다시 만나기 위한 목적이 아닌..소통의 목적) 아니면 다른 사람이나 다른 일에 관심을 돌려서 냉정하게 끊던지.. 마지막으로 지금처럼 이도저도 아닌채로 애매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입니다. 

 나름대로 둘 사이가 깊었다면 첫번째 방법대로 어떻게 되든 깊은 대화를 꼭 해보라고 말해드리고 싶군요. 정말 마음에 힘을 쫙 빼고 목적성도 버리고 말그대로 허심탄회하게 다가가보십시요. 그저 속 깊은 대화를 해보고 싶다는 의도를 전달하십시요. 그것이 우선입니다. 소통도 되지 않는데.. 깊은 대화도 되지 않는데.. 억지로 다시 사귀려고만 하는 님의 생각은 무리한 것입니다. 전 남자친구도 이 사실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소통... 전 이 말밖에 해드릴 말이 없군요. 우선은 서로 무슨 생각을 하는지를 나누고 나서야 다음의 얘기를 진행할 수 있을테니까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이별하고 힘들어하는 여자에게
[연애고민] 머리로는 이해되는데 마음으로 이해안되는 이별
[연애고민] 정말 좋았었는데.. 영원할줄 알았는데..
[연애고민] 사소한 싸움때문에 지쳐서 이별통보
[연애고민] 구속과 집착으로 지친 남자친구..
[연애고민] 안사귀면 죽는다는 남자
[연애고민] 뒤늦게 후회하고 반성하는 소모적 연애
[연애고민] 남친과 헤어진지 두달째..
[연애고민] 초반에 너무 불붙는 여자.. 어떤가요
[연애고민] 억지로 매달려서 다시 사귀게 되었지만..
[연애고민] 동거중인 남자와의 갈등
[연애고민] 1000일을 앞두고 이별...
[연애고민] 결혼을 앞두고 부모때문에..이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