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드라마 아닌 현실에서도 재회가?



<질문요약>

 드라마 등에서는 남녀가 헤어지고 나서 몇년 뒤에도 만나고 그러던데.. 그게 현실에서도 가능할까요? 정말 궁금하네요!!







 









 

 다시 만나냐 아니냐를 따지기 이전에(죽지만 않으면 다시 만나는거야 어려운 일은 아니기에..)그 헤어진 원래의 이유를 극복할만큼 성숙했느냐가 중요한 것이겠죠. 그 이유가 해결이 되지 않으니까 다시 만나도 헤어지고 하는 것입니다. 

 사실 헤어지고서도 연락이 끊기지 않는 인연들은 주변에 꽤 많습니다. 그들중에는 소수 다시 만나서 정말 잘되서 결혼까지 하는 경우도 있고 그냥 연락만 하거나 아니면 다시 사귀었는데 완전히 깨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계속 헤어졌다 만났다를 반복하는 커플도 있구요. 다양합니다. 그러나 위에 말한 소수의 다시 만나서 잘되는 경우는 딱 한가지입니다. 둘이 헤어지게 된 이유를 극복한 것..! 

 

 헤어지게 된 이유는 사실 또.. 따져보면 한가지 뿐입니다. 서로 맞출려는 마음가짐의 부족이라는 점이죠. 서로 다르게 자라왔는데 당연히 틀립니다. 첨엔 남녀가 서로 틀린점 때문에 매력을 느끼죠. 육체적으로만 봐도 남자의 든든한 어깨에 매력을 느끼는 여자, 여자의 잘록한 허리라인에 매력을 느끼는 남자입니다. 성격도 그렇구요. 그러나 곧.. 서로 다른 부분 때문에 사소한 싸움을 시작합니다. 

 이렇게 시작된 싸움은 필연인데 이 싸움속에서 과연 서로를 얼마나 이해하고 받아들여주는 (둘이 함께하는) 노력이 가능하느냐가 제일 중요한 요소죠. 그건 그 사람의 성숙도와 이해도에 따라서 천차만별이구요. 

 결국 (정신이)어린사람은 연애를 제대로 못합니다. 자기생각속에서 주로 살기 때문에 남을 이해할 여력이 적습니다. 이런 경우는 아무리 매력이 있어도 안됩니다. 짧은 연애는 가능하지만 오래지속되는 연애나 결혼등은 곧 '삶' 이기 때문에 지치게 되어서 끝나는 것이죠. 

 드라마에서 보여주는 모습은 어떠한 스토리든간에 상당히 '함축'적이고 '생략'된 과정을 보여줍니다. 그것과 현실을 접목시키는 것에는 무리가 많죠. 그러한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연상녀와의 재회
[연애고민] 사소한 싸움때문에 지쳐서 이별통보
[연애고민] 어른스러운 여자란? ㅜ
[연애고민] 이별한 남자친구와의 추억때문에 괴로움..
[연애고민] 헤어진 여친..다시 얼굴을 보는 순간 웃음이..
[연애고민] 사소한 잘못으로 받게 된 이별통보...
[연애고민] 유부남과의 오랜 만남..그리고 이별
[연애고민] 다혈질로 인해 여자친구와 이별..
[연애고민] 헤어진 후에 미련이 남는다...
[연애고민] 갑작스런 이별통보에 좌절..
[연애고민] 남편을 너무 사랑해서 걱정되요...ㅠ
[연애고민] 뒤늦게 후회하고 반성하는 소모적 연애
[연애고민] 남친과 헤어진지 두달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