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서로 너무 사랑하는데.. 이별

 

<질문요약>

 

 1년 6개월정도 사귄 여자친구와 이번에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제가 그녀를 배려해주지 못하고 지치게 한 것들이 많습니다. 자주 만나지도 못하고.. 여자친구 힘들게 한 것 같습니다. 제가 그리워지면 돌아오겠다는 말을 합니다. 서로 헤어지면서 눈물도 많이 흘렸습니다. 정말 사랑했다고 했고 평생 잊지 못할 거랍니다. 나중에라도 자기를 찾아달라고 하네요. 마음이 완전히 떠나지 않았다고 믿고 싶은데 어떤걸까요. ㅠ 그녀의 생일이 다가올때 선물하고 편지를 주려고 하는데..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1년하고도 6개월쯤 사귀셨군요. 딱히 떠나간 여자친구를 탓할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기다려주길 원하지만.. 그녀가 떠나는 것에 대해서 이해를 할 수 없는 것도 아니니까요. 그녀 입장에서도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두 사람의 사랑도 사랑이지만.. 불확실한 현실에 대한 불안감 등이 더 압박감을 줬을 것입니다.

 

 

 다시 사귀느냐 마느냐에서.. 사실 중요한 것은 현실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느냐입니다. 꼭 사랑만으로 연애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현실적으로 불안한 상황.. 안정적이지 못한 상황들은 사랑의 분위기를 망칩니다. 그녀로써는 지금 더 이상 연애를 하는 것은 서로에게 안 좋다고 판단을 내린 것입니다. 지금 뭐 그렇게 매달리고 한다고해서 다시 돌아오는 것은 가능성이 없습니다.

 

 지금은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또한 달라진 상황을 만들어야 합니다. 세세히 말하긴 어렵네요. 지금 이대로의 상황으로 다시 시작하자는 것은 절대 안됩니다. 지금.. 다시 만난다고 해서 그녀에게 잘해줄 뭔가가 있긴 한가요? 즐겁게 사귈만한 상황은요? 그런 부분에 대해서 고민하고 '변화 및 발전' 할 수 있는 요소를 창출하셔야 가능성이 열립니다.

 

 

* 유투브로 위 사연내용 올려보았습니다 (꾸준히 사연내용들 추가 설명과 함께 유투브 게시할 예정입니다. 유투브채널 구독+좋아요+알림 설정 바랍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1:1 연애고민상담 신청받습니다.

연애고민 상담 안내 안녕하세요. 연애카운셀러 No.1 조조입니다. 1:1 온라인 & 오프라인 연애고민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돈이 아깝다는 상담자는 없었습니다. 연애로 인한 고통을 최단기간으로..

hiddenchampion.tistory.com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려면 삶 자체가 뛰어나져야 한다

 제목 그대로입니다. 연애를 잘하려면 사람 자체가 뛰어나야하고 그러려면 삶 자체에 대한 '운영'을 잘해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라이프코치'라는 역할이 중요해지는 것입니다. 사람은 보통 자�

hiddenchampion.tistory.com

 

 

<연관글>

 

[연애고민] 이별통보한 여친.. 편한 오빠로만..

 

[연애고민] 그녀와의 이별.. 아무런 의욕도 나질 않는..

 

[연애고민] 확실히 좋다 싫다 결정을 안내리는 그녀

 

[연애고민] 이별했는데 계속 연락하자는 남친

 

[연애고민] 성급하게 사귄 연애...

 

[연애고민] 이별의 정신적 트라우마를 가진 여친

 

[연애고민] 내가 좋아하는 타입은 날 관심없어하는..

 

[연애고민] 가슴아픈 이별속에서 잊혀지지 않는 전남친

 

[연애고민] 과거 연애의 트라우마

 

[연애고민] 정말 사랑하는 그녀와 이별

 

[연애고민] sns 쪽지로 친해진 그녀

 

[연애고민] 이별하고 힘들어하는 여자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