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표현을 안하고 이벤트 안 챙기는 오래된 남자친구 ㅠ

<질문요약>

 

 6년 사귄 남자친구때문에 고민인 여자입니다. 보통 연애하면 기념일을 챙기잖아요. 이벤트도 하구요. 그런데 표현을 잘 못하는 남자친구에게 아쉽지만 속으로는 그래도 날 생각해주겠지..라고 넘겨왔었어요. 그러면서 그냥 편지라도 한 통 써주면 좋겠다..라고 바래왔죠. 반대로 저는 남자친구에게 표현을 해왔고 챙겨왔어요. 남자친구에게는 제가 장미 한송이라도 사달라고 해야 겨우 받고 그랬구요.ㅠ 남자친구가 저를 사랑하는건 알겠는데 점점 더 표현이 없어져요. 처음부터도 표현이 서툴렀기도 했구요. 어떻게 하며 표현하는 것에 대해서 중요성을 알려줄 수 있을까요.

 

 

 


 

 

 

 오래 사귀어서 그런 부분도 있기는 하겠네요. 아무래도 서로 무뎌지니까요. 보통 오래 사귀면 남자는 무뎌지고 여자는 좀 더 챙기게 되고 하는 것 같습니다. 남녀의 특성상 그런 것이겠죠. 남녀의 특성... 남자는 목표지향적이고 여자는 안정지향적이니 초기엔 남자가 더 잘하게 되고 사이가 안정화되면 그때부턴 여자가 꾸준히 잘 챙기는.. 그런 것이랄까요. 제 생각에 그러한 것입니다.

 

 아무래도 여자의 입장에선 여우짓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여우짓이라고 표현해서 막 되게 애교부리고 아양 핀다는 느낌으로 생각하지는 마십시요. 서로의 사이(관계)에 따라서 정도가 차등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차등이 있긴 해도 분명 여우짓을 하기는 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여기서 말하는 여우짓을 풀어보자면.. '남자의 마음을 헤아리고 이해해서 그것을 이끌어낼 줄 안다..' 라는 개념입니다. 원래 여우짓은 겉으로 보이는 화려함이나 그런것보단 핵심 내용은 그런 것이거든요. 뭔가 목표, 목적성을 던져주는 것이죠. 미션을 수행하듯이 말이죠. 물론 장난스럽거나 너무 단순하게 티나는 것이면 남자 입장에서 어이없을 수 있으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고급스럽느냐..라는 것이겠죠.

 

 일반적인 예들을 들어드리긴 애매합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고 두 사람(커플)간의 상관관계가 어떠한지 정확히.. 자세히 살펴봐서 나와야 하는 플랜이니까요. 그래서 고기잡는 방법론에 대해서 말씀드렸던 것입니다.

 

 님의 입장에서의 심경들을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합니다. 여자로써 자존심이 상할 수 있는 부분들일 것입니다. 원래 진정한 애교는 '소통'이 본래의 목적입니다. 힘내세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여우같은 여자 vs 순수한 여자

 

[연애고민] 이성에게 끌리지 않아서 고민..

 

[연애고민] 남자다운 매력과 여자와 대화를 잘하는법

 

[연애고민] 여자들은 남자의 외모를 따지지 않는다?

 

[연애고민] 연애심리를 모르고 끌려다니는 20살 여인

 

[연애고민] 여친과 꼭 관계까지 할 필요가?

 

[연애고민] 애교없는 여친 어찌해야??

 

[연애고민] 귀여우면서 섹시하려면?

 

[연애고민] 여우같은 여자란?

 

[연애고민] 남친있는데 자꾸 들이대는 남자

 

[연애고민] 여우같은 여자란?

 

[연애고민] 귀여우면서 섹시하려면?

 

[연애고민] 애정표현을 부담스러워하는 남자친구..!

 

[연애고민] 배려심 있는 여자란 어떤건지..

 

[연애고민] 다른 여자와 연락하는 남자친구...!

 

[연애고민] 진정한 사랑 혹은 연애에 대한 조언

 

[연애고민] 무관심하고 질투심 없는 남자친구...

 

[연애고민] 연애를 하면 할수록 좋은 여자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