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스킨쉽

[연애고민] 여친과 꼭 관계까지 할 필요가?

 

<질문요약>

 

 여자들은 성관계를 남자보다 싫어하는거 맞죠? 저는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말인데 꼭 관계를 해야할까요? 안해도 되고 그냥 키스까지만 해도 되지 않을까요.

 

 

 


 

 

 

 

 그냥.. 우리 나라의 성문화나 성교육이 지극히 제한적이고 잘못되어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성에 대해서 금기시하는 경향을 보이지만 속으로는 억압된 본능을 표출하지 못해서 힘들어하죠. 그것이 우리나라의 성문화입니다.

 

 이미 문화는 충분히 서구화되어서 맨날 TV에선 'sexy'를 외치고 있고 젊은 사람들도 성적인 면에서 눈을 뜨고 있는데도 공공연하게는 금기시 되어있죠.

 

 연인간에 좋으면 관계를 할수도 있습니다. 그것이 그렇게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아직도 몸은 현대식, 정신은 조선시대 스타일로 살고 있는 것이죠.

 

 본능적인 것은 지극히 성인이 된 개인의 판단에 의해서 결정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자유가 있어야만 스스로의 자생력과 판단력이 생기는 것이죠. 금기시하는 문화속에선 억압된 본능의 표출이 강해질 뿐입니다. 우리나라의 성범죄율이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것은 아니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통계는 엄청난 성장세(?)를 이루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극히 빠르게 성범죄율이 매년 상승하고 있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질문으로 돌아가서 반드시 성관계를 해야하느냐 마느냐는 개인이 판단에 따라서 하는 것이지 어떤 나라의 문화, 대중들의 생각으로 조종되는 것이 아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개인의 판단력이 성숙해지면서 선택권이 주어져야 더 건강한 성문화가 조성되는 것입니다. 그냥 사귀면 성관계를 해도 이상하게 보지 않는 문화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는 관계 했다고하면 그냥.. 큰 일로 보죠.

 

 제가 성문화에 대해서 문란함을 조장하자고 하는 말이 아닙니다. 자연스러운 일을 큰 일, 대단한 일로 둔갑시켜서 호들갑을 떨 필요는 없다는 것이죠. 사귀면 성관계를 해야하느냐 말아야 하느냐.. 라는 질문 자체도 사실 의미가 없는 것이죠.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무책임한 성관계

 

[연애고민] 스킨쉽을 싫어하는 여자

 

[연애고민] 모텔에서 있었던 일

 

[연애고민] 귀여우면서 섹시하려면?

 

[연애고민] 재혼의 목적은 성관계?

 

[연애고민] 남친과의 성관계때문에 트러블이..

 

[연애고민] 혼전순결을 중시하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노래방서 일하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여자와의 성관계가 재미가 없는 남자..

 

[연애고민] 연애를 하면 꼭 성관계를 해야하는지..

 

[연애고민] 성관계시 여자친구의 고통

 

[연애고민] 성관계를 거부하는 여친

 

[연애고민] 아직 연애나 성관계에 처음인 남자친구

 

[연애고민] 성관계시 피임에 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