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스킨쉽

[연애고민] 스킨쉽을 싫어하는 여자



<질문요약>

 저는 우선 여자입니다. 사귀는 남자친구가 있는데 저는 남친하고 스킨쉽 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아니 스킨쉽 자체를 싫어해요. 남친은 몇개월간 스킨쉽을 못하게 되니까 불만이 쌓였는지 저를 만나기 싫다고 하네요. 스킨쉽도 사랑의 일부분인데 거부하는 저를 이해못하겠데요. 거의 이별할 분위기여서 제가 못이기는척 하면서 스킨쉽을 받아줬어요. 키스도 하고 손잡고 포옹.. 그리고 은밀한 부위들도 만지게 했는데 이상하게 기분이 묘하면서 좋더라구요. 그 후로는 제가 더 스킨쉽을 원하게 되었구요. 깊은 관계까지는 안하기로 했어요. 근데 궁금한게.. 스킨쉽 처음이거든요. 원래 기분이 좋은건가요?














 전 솔직히 '여자가 스킨쉽을 더 좋아한다'... 라고 생각합니다. 여자가 더 성적으로 밝힘증이냐..라는 말은 아닙니다. 밝히는 것은 좀 더 목적중심적이냐라는 말로 대체할 수 있는데 그쪽은 남자가 더 강하죠. 여자는 좀더 세심하게 즐기거나 누리는 쪽입니다. 성관계도 스킨쉽의 일부분입니다. 남자는 주로 성관계쪽을 추구하는 편이고 여자는 다방면의 스킨쉽(머리 쓰다듬기, 볼 터치, 손잡기, 어깨 감싸기, 백 허그 등등..)을 세심하게 느끼는 편이죠. 꼼꼼한 여성의 특성이 반영된 것입니다. 

 

 아무래도 여성의 성감대중에 주요부위가 가슴과 성기이기 때문에 특별한 정신적 트라우마가 없는한은 남자친구로부터의 애무에 기분이 좋아지는게 당연한 일이겠죠. 누군가 자신의 몸을 만지는 것에 거부감을 느꼈던 것은 여자로써 자기보호본능이었던 것이구요. 자신을 해치지 않는다고 느끼는 남자친구가 부드럽게 애무를 해주는 것에는 보호본능, 방어본능이 해제될 수 있겠죠. 

 남자친구가 꼭 스킨쉽 자체때문에 헤어지자고 한 것은 아닐 것입니다. 뭔가 그 과정에서 님과의 소통이 안되고 냉정하게 느껴서 마음이 실망하고 정이 떨어지게 된 것이겠죠. 물론 지금은 관계를 안하겠지만 수위조절은 잘 하셔야 하구요. 점점 더 노골적이 되면서 곧바로 관계까지도 진행될 수 있습니다. 성인 남녀가 서로 동의하에 얼마든지 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혹시나 컨트롤을 잘 못하실까해서 드리는 말입니다.
 성적인 문제는 남녀간에 서로 다르게 느끼고 다른 생각을 가질 수 있는 대표적인 부분입니다. 꼭 서로 대화로써 항상 소통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냥 자신이 느끼는바대로만 행동하려고 하면 결국 어긋나게 되어있습니다. 그냥 느끼는대로만 하지 말고 꼭 대화를 하세요. 세세하게..!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은밀한 스킨쉽을 시도하는 남친
[연애고민] 내 여자가 첫키스가 아니라면?
[연애고민] 바람둥이를 좋아했어요..
[연애고민] 손이라도 잡는 방법좀..ㅠ
[연애고민] 비디오방에서 스킨쉽을 노골적으로..
[연애고민] 엠티를 간 남친.. 어떤 여자와..
[연애고민] 너무 빨리 끝나버리는 부부관계
[연애고민] 결혼전제로 사귀는데 감정이 시들..
[연애고민] 혼전순결을 중시하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전남친 친구랑 관계를..
[연애고민] 스킨쉽 진도가 너무 느린 남친때문에..
[연애고민] 지루해져버린 연애..
[연애고민] 처음하는 스킨쉽.. 못느끼는건지?
[연애고민] 빠른 스킨쉽의 남자 믿어도 되는것인지..
[연애고민] 스킨쉽을 잘 안해주니 오해하는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