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사랑은 나이를 초월할까요? 7살 연상녀 ㅠ

 

<질문요약>

 

 사랑은 나이도 국경도 다 초월한다고 하잖아요. 제가 지금 20대 초반이고 저보다 7살 연상의 여성과 썸타는 중입니다. 나이가 문제가 될까요? ㅜ 저는 정말 그녀가 맘에 듭니다. 왜 문제가 된다고 하는 걸까요...

 

 

 


 

 

 

 

 문제일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습니다. 일반적 견해로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그것을 뛰어넘거나 문제가 아닌 것으로 만드는 것도 노력 여하에 달려 있구요. 보통은 일반적인 노력이상의 것이라든지 또는 일반적인 것을 벗어난 개념 등이 필요하기에 그래서 '어렵다, 불가능하다' 라는 식으로 말하게 되는 것이죠.

 

  나이차이에서 오는 것은 결국 현실과 관련이 있습니다. 현실을 무시하고 살수가 없습니다. 그런 현실하에서 만들어진 그 나이때에 맞는 개념, 생각 등이 차이가 벌어지겠죠. 실제 라이프 스타일도 마찬가지로 격차가 있을 것이구요.

 

 보통의 연애... 일반적으로 적당하다.. 라는 정도의 남녀사이가 만나고 연애하는 것에서도 생각의 차이, 라이프 스타일 차이 등으로 잘 안되기도 하고 싸우고 헤어지기도 합니다. 그보다 더 많은 격차가 있는 상황이기에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죠. 난이도가 10 이었는데 그것이 30으로 늘어났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난이도 10 의 상황속에서도 많은 남녀가 가슴아프고 헤어지고 그럽니다. 난이도가 30 으로 세배쯤 늘어난 상황에서라면 노력은 3배 이상이 필요하다고 보면 될 것입니다. 단순한 수치로써의 3배라기 보단.. 관념적 차원에서 대략 말해보는 것입니다.

 

 보통 다.. 맘에 들어서 연애를 시작하게 되죠. 그 맘에 든다..라는 감정을 현실적 조건이나 여건 등에 맞춰져가면서 적절히 어울어지는 것이구요. 단지... 격차가 있는 상황에서라면 자신의 노력이나 내공 등을 감안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차를 사는데 주로 언덕, 산악 지형을 타야하는 입장이라고 볼때... 대형 세단 스타일을 살 수 없는 것이죠. 마티즈 같은 차를 사서 다카르 랠리를 할 수 없는 것이죠. 아니 하긴 하되... 정말 지옥같을 수 있을 것입니다. (두 사람의 경우를 말함이 아니라.. 마티즈로 다카르 랠리 하는 것에 대해서..)

 

 문제는 원래 있습니다. 어떤 인간관계, 남녀관계에서도... 즉, 문제라는것은 풀어야할 숙제 같은 것이고 어떤 경우에도 다 있긴 있으되 격차가 벌어지는 관계에서는 그 문제가 좀 더 많거나 깊어진다는 것이죠. 그래서 풀어야할 숙제가 어려워지거나 많아집니다. 그것에 대해서 심사숙고를 하고 정말 원한다면 좀 더 똑똑하고 좀 더 내공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알기를 바랍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4살 연상 여자친구와 이별했어요...

 

[연애고민] 편한 오빠로써 좋아하는 것인지..

 

[연애고민] 첫 소개팅.. 연상의 여자

 

[연애고민] 연상 오빠를 짝사랑

 

[연애고민] 돈많은 연상 vs 돈없는 어리고 이쁜여성

 

[연애고민] 연상의 여인 vs 연하의 여인

 

[연애고민] 사촌오빠를 좋아하는 여고생

 

[연애고민] 7살연상의 회사상사 남자친구

 

[연애고민] 13살 차이나는 커플

 

[연애고민] 6살연상녀가 저보고 남자로 안보이는다는..

 

[연애고민] 연상녀와의 재회

 

[연애고민] 5살연상의 여인과 힘든 연애를..

 

[연애고민] 한살 연상의 여자를 짝사랑 ㅜ

 

[연애고민]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남자친구

 

[연애고민] 좋아하는 연상 누나와 친해지기..

 

[연애고민] 연상녀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저는..

 

[연애고민] 연상에 애까지 있는 이혼녀를 사랑하는데..

 

[연애고민] 3살 연상 누나

 

[연애고민] 10살 연상의 남자를 짝사랑

 

[연애고민] 연상 연하이고 결혼을 생각하는데...

 

[연애고민] 7살 연상의 그녀...

 

[연애고민] 연상연하... 남자로 느껴지려면??

 

[연애고민] 연상연하 커플의 문제는...?

 

[연애고민] 한 살 연상의 여자와 소개팅 잘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