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상담] 첫여자친구인 저를 차버렸던 남친에 대한 기억..

<질문요약>

 

 전남친이 저를 1년정도 짝사랑해서 고백했고 사귀게 되었어요. 그러다 제가 100일만에 이별통보를 받았어요. 저의 답답하고 눈치없는 성격이 짜증나고 지쳤었나봐요. 저는 잡아봤지만 안되더라구요. 그런데 1~2주 후에는 전남친이 저를 잡더라구요. 그런 후 몇개월 지났는데 또 연락이 왔고 잡더라구요. 저는 또다시 버려지는게 너무 두려워서 자신이 없었어요. 과연 전남친은 왜 저에게 이별통보를 했었을까요. 단순한 실수? 그게 영 잊혀지질 않아요. 그에겐 제가 첫 여자친구였는데 말이에요.

 

 


 

 

 모든 것은 어떻게 해나가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사람에게는 누구나 다 트라우마가 작게든 크게든 있습니다. 친한 친구나 가족의 죽음 자체도 트라우마입니다. 그러나 그 후에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서 그 슬픔은 점점 잊혀지고 좋게 기억하면서 잘 살기도 하고 또는 어떤 사람은 계속적으로 스스로를 괴롭히면서 고통스러워하기도 하죠. 님의 질문에 연애문제도 마찬가지인 것입니다.

 

 우선 남자분은 홧김에 헤어지자고 했을 가능성이 높겠죠. 아마도 인내심이 없었던 상황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차분히 생각해보니 님이 다시 그리워지고 필요해졌겠죠. 중요한 것은 두 사람의 의지이고 마음입니다. 제대로 연애를 해나갈 수 있는지에 대해서 깊게 고민해봐야 할 것입니다.

 

 아마도 님이 두려워하는 이유는.. 감정만으로 사귀는 연애는 오래가지 못할 것이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두 사람의 연애가 그러했을 수 있습니다.

 

 누구와 연애를 하더라도.. 연애는 항상 힘들고 맞지 않는 부분으로 해서 다투게 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맞춰가려고 노력하는 연인만이 오래갈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다시 만나고 싶지만 주저된다면 이런 부분들을 두 분이 깊게 대화를 나눠보심이 좋겠습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과거 연애의 트라우마

[연애고민상담] 헤어진지 일주일째, 남친도 힘들고 저도 힘들고 ㅠ

[연애고민상담] 오래전에 헤어진 인연을 다시 만나고 싶어요

[연애고민상담] 이별했다가 돌아온 후 다시 떠난 그녀 ㅠ

[연애고민상담] 이별통보에 카톡으로 매달렸는데..

[연애고민상담] 미련이 남는 이별일까요.. 힘드네요

[연애고민] 권태기때문에 이별.. 다시 반복될까봐 걱정되는 재회

[연애고민] 이별하면서 생기는 트라우마들..

[연애고민] 1000일을 앞두고 이별...

[연애고민] 첫 연애..그리고 이별

[연애고민] 이별을 통보한 후..

[연애고민] 차느냐, 차이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연애고민] 헤어진 애인을 잊지 못할 때 가져야 할 마음가짐

[연애고민] 전 남자친구를 그리워하는 그녀

[연애고민] 사랑 그리고 이별에 관한 짧은 에세이

[연애고민] 그녀와의 이별, 꼭 헤어져야 하는지..?!

[연애고민] 날 떠난 그녀, 하지만 미련이 남은 그녀 친구로 지내자고 한다.

[연애고민] 헤어지고 다시 만나도 똑같은 이유로 헤어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