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상담] 미련이 남는 이별일까요.. 힘드네요

<질문요약>

 

 한 남자와의 2년간의 연애가 끝이 났어요. 제가 이것저것 잘못도 좀 하고 남자친구가 지쳤다고 하네요 ㅠ 전화로 통보 받아서 만나서 얘기하자고 했어요. 만났는데 여지는 남기고 싶어하더라구요. 한달정도 시간을 갖자고 하더라구요. 저는 이건 아니다 싶어서 안한다고 했어요. 남자가 또 술먹고 연락오기도 하고 이래저래 힘드네요. 미련이 있을까요? 저도 이래저래 괜찮았다가 우울했다가 그래요 ㅠ

 

 

 


 

 

 

 헤어진 상황에서는 누구나 마음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2년씩이나 사귄 사이라면 더더욱 이별에 대해서 마음이 좋을수가 없죠. 서로의 삶속에 하나의 일부분이었으니까요. 작지 않은 큰 부분이 말이죠. 시간은 분명 필요할 것입니다. 그 많은 부분들이 하나씩 잊혀지려면 시간은 많이 걸립니다. 그러나 잊혀지기는 하죠. 새로운 정보들이 들어오면 머리는 하나씩 과거의 것을 묻어놓습니다.

 

 왜 헤어지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한동안 계속 곱씹어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그것을 제대로 풀지 못한다면.. 수년간 또는 평생을 따라다닐 트라우마가 될수도 있습니다. 대체 무엇이 문제였을까..하고 계속 자기자신에게 되묻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헤어지더라도 잘 헤어져야 합니다.

 

 즐거운 헤어짐은 없겠지만.. 정신적으로 깨끗한 헤어짐이 되어야 합니다. 슬프지만 납득할 수 있는 이별 말이죠. 아직 두 사람은 그런 깨끗한 헤어짐이 되지 않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계속 미련이 남게 되는 것이죠.

 

 헤어짐에 대해서는 결정을 했지만.. 납득할 수 없는 부분들이 남아서 그러는 것입니다. 그러한 부분들을 정리하지 않으면 새로운 시작을 함에 있어서 항상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미련이 있으면서도 연락하지 않은 심리는?

[연애고민] 사랑인지..미련인지.. 헷갈리는 감정

[연애고민] 헤어진 후에 미련이 남는다...

[연애고민상담] 이별했다가 돌아온 후 다시 떠난 그녀 ㅠ

[연애고민상담] 이별통보에 카톡으로 매달렸는데..

[연애고민] 잠깐의 이별동안 잠자리를 한 그녀..

[연애고민] 이별한 연인과 다시 만나기 위한 프로젝트

[연애고민] 장거리커플의 이별.. 그녀의 곁으로 가고 싶은데..

[연애고민] 두번째 이별.. 남친에게 거짓말을..

[연애고민] 여유가 없어져서 이별을 하자는 남자

[연애고민] 이별했는데 계속 연락하자는 남친

[연애고민] 이별하고 힘들어하는 여자에게

[연애고민] 1000일을 앞두고 이별...

[연애고민] 이별한 남자친구와의 추억때문에 괴로움..

[연애고민] 이별 vs 만남 그 사이의 애매한 기준

[연애고민] 남자친구와 이별하는 방법

[연애고민] 어쩔 수 없는 이별... 미치겠습니다.

[연애고민] 첫 연애..그리고 이별

[연애고민] 이별위기에 대처하는 마음의 자세의 중요성

[연애고민] 이별후에 남는 후회...미련...

[연애고민] 사랑 그리고 이별에 관한 짧은 에세이

[연애고민] 그녀와의 이별, 꼭 헤어져야 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