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점점 아이가 되버리는 사랑



<질문요약>

 20대초반 남성입니다. 저보다 3살 연하의 여성과 사귀다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둘다 첫사랑이었고 많이 좋아했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사귀면서 점점 아이가 되버렸고 그녀는 반대로 어른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너무 감정이 앞섰다고나 할까요. 3개월정도 사귀고 헤어졌네요. 짧은 기간입니다. 원래 그녀는 제가 듬직해보여서 좋았다고 했는데 제가 사귀면서 점점 애처럼 구니까 저한테 실망이 컸던 것 같습니다. 매달려도 보고 편지도 줬지만 안읽더라구요. 정말 끝이라고 매달리는거 그만해달라고 냉정하게 말하는데 제가 잘못한것이 있으니까 감수해야죠. 저는 그녀에게 이런 실망스런 존재로 남을 수 밖에 없는 걸까요..





















 정답은 있지만 그것을 실행하는 사람은 극소수입니다.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변모하면 되는데 자신을 변모시킬정도의 근성, 용기, 실행력, 의지, 개념이 뒤따라주는 사람이 없죠. 없으면 없는대로 누구에게 배우고 끌어다 붙이고 스스로 성장시키려고 아둥바둥해야하는데... 막상 죽을만큼 사랑했다고 하는 상담자들 중에.. 조금만 귀찮고 힘들어지면 포기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자신을 변화시키는건 쉽지 않은 일이죠. 자기 자신을 너무 사랑하니까요. 

 상대방을 자신보다 사랑한다는 말은 거짓말에 가깝습니다. 상대방을 위해서 나 자신을 변화시키지 않으니까요. 어떤 이는 그것을 가지고 이렇게 핑계도 댑니다. '그건 내가 아니잖아요. 거짓된 나로 다가가고 싶진 않아요.' 

 사람은 자기합리화의 천재입니다. 왜냐.. 초라한 자기 자신을 직면하기가 두렵기 때문이죠. 그래서 뛰어난 인간의 뇌가 가진 능력을 핑계대는데 써먹는 겁니다. 그럼 핑계는 아주 교묘하고 정교한 합리화가 이뤄지고 자기 자신이나 듣는 남조차도 헷갈릴 정도로 진퉁을 닮은 짝퉁이 됩니다. 

 

 그런 존재로 남고 싶지 않으면 다른 존재로 나타나서 그녀속에 님의 기억을 새롭게 만드십시요. 그러면 되는데 그러긴 너무 막막하다?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결국은 바꾸기 싫단 얘기죠~ 심리적으로 보면... 

 싸움, 격투 만화나 드라마 영화를 떠올려볼때... 주인공이 뭔가 잘못해서 초반에 디지게 맞습니다. 상대방은 항상 강력한 써커 펀치를 날리죠. 쉬운 상대는 없습니다. 주인공은 이미 핀치에 몰렸습니다. 회복하기가 거의 불가능해 보이죠. 하지만 실낱같은 희망을 버리지 않고 틈을 찾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하던 패턴을 버리고 극복합니다. 회심의 한수 또는 틈을 지속적으로 노리는 잽 같은 것으로 상황을 조금씩 역전해 갑니다. 

 불가능한건가요? 아님 그렇게 할 의지, 근성, 노력, 배우는 자세가 없는건가요. 불가능하다고 말하면 편하겠죠. '이건 내가 못하는게.. 아니 내가 안하는게 아니야... 그냥 이건 불가능한거야.' 라고.. 

 어른이 되어서 나타나면 되고 그 세세한 것들을 일일히 말해줄 순 없네요.(짧은 글로써..) 그녀가 나를 선택해줄지를 미리 생각하는건 진짜 사랑하는것도 아닙니다. 나 자신을 먼저 생각하는거니까.. 

 그녀가 누구 애라도 임신하고 결혼을 해서 알콩달콩 살고 있는 상태만 아니라면 내가 멋진 남자가 되어서 언제라도 다가가면 되는 겁니다. 이건 뻔한 얘기지만 이 뻔한 얘기를 현실속에 구현하는게 진짜 고수인 것이죠. 하수들은 입만 나불대는 것이고.. ^ ^  힘내시길..!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이별하고 힘들어하는 여자에게
[연애고민] 3월쯤 만나다가 이별을 했는데..
[연애고민] 3일전에 이별통보를 받았습니다..
[연애고민] 조건때문에 이별통보한 그녀..
[연애고민] 갑작스런 이별통보에 좌절..
[연애고민] 1000일을 앞두고 이별...
[연애고민] 이별통보.. 그리고 늦은 후회...
[연애고민] 이별 vs 만남 그 사이의 애매한 기준
[연애고민] 여자친구와 이별한지..일주일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이별통보.. 붙잡고 싶습니다.
[연애고민] 어쩔 수 없는 이별... 미치겠습니다.
[연애고민] 여자친구와의 이별..
[연애고민] 이별을 대처하는 방법은?!
[연애고민] 첫 연애..그리고 이별
[연애고민] 이별후에 남는 후회...미련...
[연애고민] 이별에 대해 대답을 회피하는 남친...
[연애고민] 사랑 그리고 이별에 관한 짧은 에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