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편지대필 꼭 알아야 할 절대원칙 (영상첨부)





 

편지 대필 많이 해봤어요

편지 대필 많이 해봤는데

어떻게 쓰면 좋은지 그런 것들을 얘기해 볼게요

구질구질하게 쓰지 마라!

안 좋은 내용을 막 구구절절이 다 쓴단 말이에요

그랬어…. 내가 그랬지…. 어쨌지…. 저 쨌지

이런 식으로 가면은

쓰는 사람은 그런 구구절절한 거를 쓰면서

모든 걸 다 어떻게든 되돌려보고 싶은 마음에서 하는 거겠지만

차라리 나 자신에 대해서 제대로 돌아보는 거

잘못했다! 무조건 잘못했다

이런 게 아니라

'나는 그런 사람이었어' '그랬던 거야'

'내가 부족했던 거지'

'나는 너한테 그렇게밖에 못 해주는 사람이었나 봐'

'그런 게 너무 마음이 아프다.'

이런 표현들!

이런 게 좋다는 거예요

그냥 막 잘못했어

다시는 안 그럴게…. 정말 잘할게..

이런 아주 식상하고 틀에 박히고

그냥 단순히 이제 매달리는 그런 멘트들

마음을 움직이지 못한단 말이에요 그러면

차라리 나는 이렇게 좀 내려놓은 듯한

욕심을 가지 않았다는 느낌을 가지고

실제 그런 마음으로 쓰긴 써야 해요

욕심은 있더라도

되돌리고 싶고

정말 그러더라도 그거보다

그거는 내 마음이 앞서는 거잖아요

내 욕심

내가 다시 만나고 싶은 내 마음을 앞세우는 거잖아요

네 마음은 있더라도 앞세우지 말고

상대방의 마음이 어떨까

상대방은 지금 엄청나게 지치고

나로 인해서 힘들었던 거잖아요

그러니까 그 마음을 먼저 더 헤아려야 하는데

그렇게 할 줄을 모른다는 거죠

그래서 헤어진 거예요

상대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하는 마인드가 있어서

헤어진 건데

편지에서조차도

매달리는 편지에서조차도

또 그렇게 행동을 하고 있다는 거죠

마인드가 바뀌어야 하는데

그래서 저는 편지를 단순히 써주는 게 아니라

대필을 그냥 해주는 게 아니라

그 편지를 통해서 그 사람의 마음을 아예 바꿔 주는 거예요

마인드를

뭐가 문제였는지에 대한 마인드를 바꿔주긴 해요

이기적이었던 마음들을

이런 거 있잖아요

난 너랑 다시 이렇게 해보고 싶어

이런 표현들이 아니라

그런 걸 하지 못했던 것들

정말 그 작은 거

네가 원했던 그런 작은 거를 나는 왜 못 해줬을까

이게 너무 한이 되고

정말 나 자신은 정말 쓰레기인 거 같아

정말 별 볼 일 없는 인간이었어

이제 와 생각해보면 정말 난 값어치가 없었어

너한테 사랑을 받을 값어치가 없었는데

너는 나에게 너무 사랑을 많이 주는 사람이었어

너무 좋은 사람이었다

이런 표현들이

다 결론적으로는 상대방을 이렇게 좀 띄워주고

상대방 띄워주고

나를 낮추는 과정

그럼으로써 어떤 효과를 만드냐

상대방으로 하여금 이렇게 끼어들게끔

좀 나서고 싶게끔 만드는 그런 심리

그리고 자기 자신을 돌아보는 그런 마인드가 느껴지는 거

지금 눈치채셨나요?

나의 욕심을 막 드러내면서

돌아와 줘 제발

내가 진짜 다시는 안 그럴게

이게 카톡도 마찬가지예요

전화도 마찬가지예요

만나서도 마찬가지예요

마인드는 똑같다는 거예요

이게 시작은 편지 대필

편지로 시작했지만

만나서든 카톡이든

전화로든

마인드가 똑같으면 똑같은 말을 시부리게 되있어요

마인드가 구리니까

어떤 그 바탕이 문제가 돼서

이러이러해서 점점 마이너스가 돼서 헤어진 건데

매달리는 과정에서도 자기는 전심을 다 해서 하죠

전력을 다해서 하는 건 맞죠

그러나 마인드는 바뀌지 않은 거예요

내가 원하는 거

내 욕심 이런 걸 내세운단 말이에요

나 정말 난 너랑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았어

우리 정말 한 번만 다시 한 번만 기회 주면 안 될까?

정말 한 번만, 한 번만, 한 번만!

자기의 욕심이지

그 사람은 정말 이게 마지막이야

이게 마지막이야!

마지막이야 하면서 한계에 이르러서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어서 끝낸 건데

그렇게 끝낸 그 마음을 모르고

한 번만, 한 번만, 한 번만 하고 있으면

서로 팽팽한 양보할 수 없는 구도가 되잖아요

그러면 성사되기가 힘들지

이 계약이, 이 협의가 성사되기가 힘들죠

오히려 상대방의 입장을 헤아려주면서

아주 털끝만큼의 희망

털끝만큼의 가능성을 끌어내야 하는데

근데 그게 사실은 털끝만큼이라도 되면 100%가 되는 거예요

그런 맥락이 있어요

누가 '나는 쓰레기였어'

뭐 이런 표현도 제가 간간이 썼었어요

나를 그냥 아예 비우는 거예요

내 욕심을 드러내지 않는 거예요

그렇지만 그냥 은근히 내 바람 같은 거

'아 그때 내가 알았었으면..'

'정말 난 바보였다'

그러니까 지금은 알았다는 거를 표현하는 거죠

근데 나는 이제 어쨌든 기회를 다 잃어버렸다는 거니까

그 상대방의 마음을 알기 때문에

상대방이 정말 이건 마지막이다

이제 마지막이다

정말 한계에 이르러서 끝낸 거니까

그 마음을 알아줘야 된다는 거죠

동조하는 마음으로

'그래 나는 이제 더 이상 너한테 그런 걸 요구할 권리도 없고'

'가치도 없는 사람이야.'

그게 너무 안타깝다는 거지

정말 그때 내가 네가 그렇게 기회를 줄 때

그때 알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이 간단한 구절만 봐도

'제발 기회 한번 줘..'

'한번 줘.. 한번 줘..' 하는 거보다

'난 이제 알았고'

그렇지만 난 요구하진 않는 거예요

그럼 상대방 입장에서

'어 이 새끼 알았네'

'이 여자가 이제 알았네'

이 철없는 여자가 알았네

아니면 이 철없던 남자 새끼가 알았네

알았네! 이제 좀

조금 자기도 그래도 혹시 한번 마음을

이렇게 할 만한 가능성이 높아지잖아요 이제

왜냐면 막 나한테 들들 볶고 매달리지 않으니까

들들 볶고 매달리는 거는

어떻게 보면 우리가 도박 영화에서도 나오죠

아니면 싸움영화에서도 나와요

냉정해야 한다

객관적, 냉정함을 잃지 마라!

침착해야 한다

이런 걸 말하죠

무슨 말이냐면

자기가 원하는 게 너무 감정적으로 앞서면

눈이 이렇게 좀 가리잖아요

정확하게 보지를 못하잖아요

그런 효과

그거!

그런 부분도 있단 말이에요

'나는 그래….' 겸허하게

겸허하다는 말이 꼭 겸손하다는 뜻만을

말하고 싶은 게 아닌 거예요

그거는

'나는 이제 좀 침착하게 알았다' 라는 거죠

이런 개념을

'내 욕심에 앞서서'

'막 감정에 휘둘려서 내가 말하는 게 아니다' 는 거죠

확실히 그 상황을 정확하게 이해했다는 거죠

이해되시죠? 어떤 상황인지

한 가지 팁 알려드렸습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1:1 연애고민상담 신청받습니다.

연애고민 상담 안내 안녕하세요. 연애카운셀러 No.1 조조입니다. 1:1 온라인 & 오프라인 연애고민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돈이 아깝다는 상담자는 없었습니다. 연애로 인한 고통을 최단기간으로..

hiddenchampion.tistory.com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려면 삶 자체가 뛰어나져야 한다

제목 그대로입니다. 연애를 잘하려면 사람 자체가 뛰어나야하고 그러려면 삶 자체에 대한 '운영'을 잘해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라이프코치'라는 역할이 중요해지는 것입니다. 사람은 보통 자신의 팔자대로 산다고..

hiddenchampion.tistory.com

 



<연애컬럼> 솔로를 탈출 할 수 있는 단 10가지의 방법!

<연애컬럼>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는 고통이 유난히 큰 이유

<연애컬럼> 어느 상담자에게 해주는 조언 (연애문제는 실제 연애문제가 아니었음을...)

<연애컬럼> 여성이 남성을 맘에 들어할 때 하는 대표적 행동 Top 10

<연애컬럼> 연애에도 기본이 있다

<연애컬럼> 단순한 연애상담이 의미가 없는 이유

<연애컬럼> 떠난 상대를 돌아오게 하는 법이란?

<연애컬럼> 연애를 잘하기 이전에 인간으로써의 경쟁력을 갖춰라

<연애컬럼> 카톡이나 문자등으로 여자와 연락할때의 요령

<연애컬럼> 여자를 이해시켜야 한다

<연애컬럼> 모태쏠로에는 영역의 제한이 없다

<연애컬럼> 여자들에게 사랑받는 남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연애컬럼> 남녀간의 성격차이는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연애컬럼> 재회에 목숨거신 분들만 보세요(진정한 재회의 과정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