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같은 회사 20대 초 여직원의 심리가 궁금합니다

 30대 초 남성입니다. 회사에 몇달전 20대 초 여직원이 들어와서 어리고 귀여워서 잘 챙겨주고 그랬습니다. 그녀가 저를 보는 눈빛이 뭔가 수줍어하기도 하고 호감있어보이는 그런 느낌을 받기도 해서 기분이 좋드라구요. 물론 귀여운 애라 그런지 당연히 남친은 있었구요. 저보고 회사에서 가장 착한 것 같다고 말하면서 자기는 착한 사람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평소 남친 험담도 하길래 저는 헤어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며 약간의 기대감을 가지게 된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다 회식때였는데 같이 이동할 일이 있는데 차에서 굳이 제 옆에 앉고 몸도 기대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좀 더 확신이 들기 시작해서 그 다음부터는 티날 정도로 챙겨주고 그랬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저에게 연상 안사귀고 싶다는 말을 하더라구요. 뭔가 좀 벙찌더군요. 어장인건지 싶어서 그 후로는 거리를 좀 뒀는데 오히려 괜히 저 신경쓰고 별거 아닌걸로 찾아와서 말 걸고 톡도 보내고 그러더라구요. 아무튼 그러면서 은근히 거리도 두고 이러는데 이거 진짜 왜 이러는걸까요

 

 쉽게 규정하자면 어장이지만 또 마음이 조금씩 흔들리기도 하고 때로는 이러면 안되지 하기도 하고 남친에 대해서 생각도 났다가 남친에 대해 마음이 멀어졌다가.. 님에 대해서는 착하고 좋다고 생각하다가 나이차이를 생각해서 또 아니다 싶다가.... 등등등

 

 사람 마음은 하나로 딱 통일 되기 어렵습니다. 우리가 점심 메뉴를 고를때만 해도 생각해보십시다. 어찌 딱부러지게 확고하게 정해놓고 움직이나요? 아니면 매일 매일의 점심을 은근히 고민하나요.. 후자입니다. 그 큰 의미없는 점심 메뉴조차도 그렇게 갈등합니다. 짜장면을 먹을까 짬뽕을 먹을까.. 짬뽕은 국물이 얼큰한데 짜장의 달콤함이 아쉽고, 짜장을 먹자니 짬뽕이 아쉽고.. 그런거죠. 

 

 그래서 마음을 얻으려면 일부만 얻어서는 의미가 없는 겁니다. 그러면 상대에게는 헷갈리는 여지를 주는 것이되죠. 물론 그러한 상대로 인해 본인 자신도 헷갈리게 되는 입장이 되구요. 그냥 그런 것입니다. 적당히 착하고 잘 챙겨주고.. 이런건 한 부분입니다. 그걸로 해서 뭔가 이성적으로 완전히 끌리고 이런다는게 애초에 말이 안되지 않습니까? 반대로 잘 챙겨주진 않고 믿음이 가지도 않는데 남성적 매력은 좋고 카리스마에 리드를 잘해서 원나잇에 성공했다 칩시다. 그런 남자도 그렇게 빠른 스킨쉽이나 몸을 얻는건 이룰지라도 신뢰를 얻거나 오래 사귀는 것은 어렵게 되겠죠. 착한 초식남이나 마초 나쁜 남자나 다 반반짜리인 것입니다. 

 

 둘 다 있어야 합니다. 착한 초식남의 바탕에 남성적인 매력이 장착이 되야 완성인 겁니다. 반대로 뒤집어서 묘사를 해보면 이해가 쉬울 겁니다. 여자가 참.. 착하고 참하고 맞며느리감이고 믿음도 가고 소비도 안하고 개념도 있는데.. 참 뭔가 무던히도 섹시함이라든지 여성적인 야리야리함이 거의 없다 칩시다. 그럼 갈등 안합니까? 님은 안할 거 같은가요? 아니요.. 무조건 합니다. 

 

 '참 이 여자는 다른 건 너무 좋고 성격도 좋고 생활력도 있고 믿음도 가는데... 왠지 여자로써는 좀 끌리질 않네.. ㅠ' 

 

 라고 하면서.. 주위에 고민을 토로하겠죠. 이렇게 묘사를 해드리면 확실히 이해가 되겠죠?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1:1 연애고민상담 신청받습니다.

연애고민 상담 안내 안녕하세요. 연애카운셀러 No.1 조조입니다. 1:1 온라인 & 오프라인 연애고민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돈이 아깝다는 상담자는 없었습니다. 연애로 인한 고통을 최단기간으로..

hiddenchampion.tistory.com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려면 삶 자체가 뛰어나져야 한다

제목 그대로입니다. 연애를 잘하려면 사람 자체가 뛰어나야하고 그러려면 삶 자체에 대한 '운영'을 잘해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라이프코치'라는 역할이 중요해지는 것입니다. 사람은 보통 자신의 팔자대로 산다고..

hiddenchampion.tistory.com

 



<연관글>

[연애고민] 밀당의 오해와 정의

[연애고민] 썸은 좋지만 연애는 아직...

[연애고민] 여자의 밀당? 어장관리?

[연애고민] 밀당...?! ㅠ 그 참을 수 없는 어려움...

[연애고민] 카톡으로 서로 밀당??

[연애고민] 밀당? 어장관리? 뭘까요..

[연애고민] 연애초보녀의 이상형 남자와 친해지기 ㅠ

[연애고민] 연애초보남.. 짝사랑에 매달리는 ㅠ

[연애고민] 연락처를 묻는 상황에서의 궁금증들..

[연애고민] 연애초보의 소개팅후 에프터만남 ㅜ

[연애고민] 연애초보의 처음 싸운 스토리 ㅜ

[연애고민] 연락을 먼저 안하는 그녀, 심리

[연애고민] 연애초보남, 여자에게 전화하기 ㅜ

[연애고민] 연애를 모르겠어요 가르쳐주세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