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결혼고민

[연애고민] 책임감 없고 속썪이는 남편..




<질문요약>


 오랜 동거생활을 하다가 결혼을 했습니다.(혼인신고는 안함) 어렵사리 결혼후에 아기가 생겼는데 그만 유산이 되어버렸습니다. 남편은 그동안 책임감있게 일을 하거나 하지 못했습니다. 겨우 결혼후에 조금 달라지나 했더니 직장다니면서 거의 매일 술먹고 늦게 들어옵니다. 그동안은 일 안하다가 회사 다니기 시작하면서 이래저래 투정부리고 간섭하지 말라고 합니다.

 그렇게 점점 사이가 안 좋아지고 결국 별거를 하게 되었습니다. 남편이 저한테 미안했던지 다시 잘지내보려고 하는듯 했는데 남편한테 어떤 여자에게 연락이 오는 것이 들켰습니다. 남편은 그냥 별 여자 아니라고 하지만 참 화가나네요. 

 사실 저도 이 사람 외에는 다른 남자에겐 관심도 없고 만날 맘도 없습니다. 익숙해져서 그런건지 몰라도요. 아무튼 남편은 대체 맘을 고쳐먹을건지 알 수가 없네요. 싸울땐 정말 독한소리도 많이 하고 냉정하다가도 또 저한테 매달리듯 연락합니다. 남편 심리는 대체 뭘까요














 음...
솔직히 말해서 두 분 사이에는 큰 애정도 없고 이제 살만큼 살아본 입장에 권태기도 있는 듯 보입니다. 남자분이 왜 그런지 제일 궁금해 하시는 것 같은데 제 예상에는 왠만큼 괜찮은 여자를 만날 정도의 능력이 없는 분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쉽게 말해서 님 보다 더 괜찮은 여자가 꼬일 정도의 남자분이 아니라는 것이죠. 

 만약 좀 괜찮은 여자와 썸씽이 생길 능력이 있었다면 지금과 같은 모습을 보이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 남자분의 모습은 본인이 아쉬워서 그러는 것 같거든요. 연락 왔다는 여자도 분명 나이 많고 별볼일 없는 여자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나이트에서 쉽게 만난 여자겠죠. 

 남자분이 핸섬하고 능력도 있고 매력적인가요? 이런 질문 님에게는 기분 나쁠 수 있겠지만 그래도 객관적으로 따져보셨으면 합니다. 만약 그렇지 못하다면 왠만큼 괜찮은 여자는 꼬실 수 없을 겁니다. 그러면 남자분 입장에서 생각나는 것이 바로 님이겠죠. 씁쓸한 일이지만 말입니다... 

 

 일단 남자분이 한 심한 소리들은 왠만하면 흘려들으세요. 서로 심하게 싸울때 감정적으로 하는 말들은 어느정도 걸러서 듣는게 맞습니다. 그 안에 진심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조금은 있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아닌 경우가 많죠. 남자분 입장에선 자기도 인생 사는게 피곤하고 낙이 없으니까 간섭받는 것에 지나치게 공격적인 태도를 보인 것 뿐입니다. 그래 보이네요... 

 그래도 어찌되었든 남자분이 좀 철이 없는 건 사실입니다. 어쩌겠습니까.. 님이 사랑하는 남자인데요. 때려서라도 교육시켜야 할 텐데 말입니다. 님이 그 남자분을 포기할 수 없다면 그렇게라도 해서 살아나가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우리네 부모님들은 연애나 결혼을 신중히 하라고 그렇게 노파심에 말씀들을 하시는 것입니다. 님이 선택한 사랑이고 결혼입니다. 누굴 탓하겠습니까. 힘들겠지만 노력해서 고쳐나가야 할 일입니다. 

 일단 현실적인 요령으로는 남자분 하고픈대로 그냥 놔두십시요. 맘껏 말입니다. 한번 뒈지게 술 먹고 뒈지도록 놀아보라고 냅두십시요. 어떻게 되나 한번 보자구요. 남자분이 뭔가 지독하게 한풀이를 하고 싶은가 본데 말입니다. 두 분의 긴 연애기간이나 결혼생활속에서 어떠한 사이로 지냈는지 저는 모릅니다. 그러나 분명 두 분 사이에서 알콩달콩한 부부생활의 모습은 보이질 않습니다. 사실 그것이 문제의 원인이라는 것은 인정해야만 합니다. 님만의 잘못은 아니겠지만... 부부이니 만큼 두 분 모두의 책임입니다. 

 끝낼 사이라면 지금 끝내야 하는 것이고... 그렇지 않을거라면 둘이 마음 잡고 애도 다시 낳으면서 잘 살아봐야 하지 않을까요. 술 한잔 하면서 깊이 이 부분에 대해서 대화를 나누시길 바랍니다. 결국 당사자 둘이 마음이 통하고 대화가 통해야 해결될 일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욱하는 성격때문에 떠나보낸 남친..
[연애고민] 이혼남이 속이고 총각행세..
[연애고민] 사소한 거짓말...늦은 뒷감당?
[연애고민] 툭하면 바람핀다고 막말하는 여친
[연애고민] 9살의 나이차이 극복...?!
[연애고민] 남녀간의 싸움에 대해서...
[연애고민] 결혼문제로 다투다가 헤어진 여친의 심리는...
[연애고민] 속을 알 수 없는 답답한 남자친구...!
[연애고민] 남편에 대한 의심, 뒷조사 하고 싶은데..
[연애고민] 이혼한 남편과의 재결합을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