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결혼고민

[연애고민] 형편이 어려운데 결혼고민..



<질문요약>

 결혼까지 생각하게 되는 멋지고 착한 남자친구가 있습니다. 저를 항상 최고로 챙겨줘요. 근데 저나 남자친구나 다 집안형편이 어렵습니다. 남자친구네가 저희보다 더 어려워요. 저희집도 심각한데.. 암튼 고생하면서 저랑 동생키우신 엄마는 돈많은 집 남자랑 결혼하라고 자꾸 말하시거든요. 저도 정말 지금 남자친구가 좋은데.. 그 말 들으면 흔들리기도 해요.ㅠ 저희 부모님도 돈문제로 사이가 안좋아지고 따로 사시거든요. 이런 제 마음 어떻게 해야하죠. 결혼도 아마 반대하실거 같은데... 



















 돈의 문제라기보단 정신적인 문제군요. 그걸 명확히 하시길 바랍니다. 님도 그렇고 님의 어머님도 그러한 것입니다. 또한 님의 부모님이 돈 때문에 안좋게 되었다고 생각하는 부분도 착각입니다. 그렇게 따지면 세상의 모든 가난한 가정은 다 파탄이 나고 유지되지 말아야 하는데...과연 그럴까요? 또는 옛날 우리나라가 못살던 시절에는 전국민의 대부분이 거의 다 못먹고 못살았는데 다 이혼했을까요? (결론은 아님...할사람은 하고 안한 사람이 더 많다는..) 

 

 돈 문제는 평생 따라다니는 딜레마 같은 것입니다. 누구도 돈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그것과 연애 또는 결혼은 사실상 별개의 문제입니다. 돈이 많은 남자를 만나도 연애문제, 결혼문제는 충분히 발생합니다. 

 두 분 모녀가 다 돈으로부터 트라우마 같은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집중하고 고치려고 노력하셔야 할 문제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의 남자친구가 아닌 어떤 남자를 만나도 항상 피해의식을 가지고 있고 더 심해지기만 할 뿐입니다. 

 돈이 많은 남자를 어찌어찌 잘 만났고 그 남자가 나름 인성도 괜찮은 사람인데 님을 어느정도 좋아해주고 해서 결혼까지 간다고 칩시다. 그때는 고민이 없을까요? 상당히 많습니다. 없는 사람끼리 하는 것은 그 나름의 장점이 있고 있는 집과 할때는 또 그 나름의 부담이 있는 것입니다. 

 엄격히 따져봤을때 '완벽한 결혼'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저... 본인의 트라우마를 지금의 연애에 결부시키지 마십시요. 어렸을때 성적으로 충격을 받았다고해서 모든 남자가 다 짐승처럼 보이고 하는 여자가 있다면 님은 그녀에게 뭐라고 해줄 것인가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결혼비용 고민 (직업군인)
[연애고민] 결혼비용 때문에 고민입니다..
[연애고민] 너무 구속받는 결혼생활
[연애고민] 남자만 부담가는 결혼에 대해서...
[연애고민] 어린나이에 일찍 결혼하게 되었는데..
[연애고민] 최악의 남자.. 헤어지고 싶습니다
[연애고민] 재혼하려는 남자의 골치아픈 아들
[연애고민] 재혼.. 가정을 합치는 문제..
[연애고민] 남편을 너무 사랑해서 걱정되요...ㅠ
[연애고민] 결혼은 장난이 아니다!
[연애고민] 결혼 1년차 주부의 고민
[연애고민] 능력없는 남자의 결혼..가능할지
[연애고민] 빚만 쌓인 30대여성의 결혼..
[연애고민] 결혼얘기하자 생각할 시간갖자는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