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결혼고민

[연애고민] 결혼 1년차 주부의 고민



<질문요약>

 이제 결혼 1년차가 되가는 주부입니다. 제 고민은 잠자리입니다. 아이를 결혼하기전에 갖게 되고 그래서 일찍 낳게 되었습니다. 아이를 낳은 후로는 잠자리를 한번도 가진적이 없습니다. 잠도 따로 잘 정도입니다. 애기때문에 그렇다곤 하지만 왠지 좀 그러네요. 서운하고 왠지 외면받는 것 같고 그래요.. 나를 사랑하는 건가 의구심도 듭니다. 혼자 별별 생각도 다 하고 괴롭고 그러네요...ㅠ
 






 










 어찌되었든 두 분은 함께 할 수 있는 취미도 없고 대화도 통하지 않는 사이입니다. 이건 두 사람이 함께 만든 상황이지 남편 혼자서 만든 것이 아니라는 점이죠. 이 것을 가장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혹시라도.. 전 남편 편을 드는 것이 아님) 

 남편이 어째서... 남편이 어쩌니까.. 남편은 왜..??
이런 생각들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그럼 님은 뭘 하셨나요. 남편과의 사이를 돈독하게 하기 위해서 하신 일은? 그냥 바라기만 하고 계시진 않았는지... 

 다시 말하지만 둘이 함께 만드는 겁니다. 50대 50입니다. 이걸 뭐 또 상대가 70이고 내 잘못은 30이네 뭐네..하지는 마시길.. 그냥 부부니까 반반씩의 책임입니다. 

 

 일단 사귈때부터 돌아가보면 그냥 일상적인 대화만 했는지 서로 깊이 있게 정신적 교류를 했는지를 알아보면 답이 금방나옵니다. 전 안봐도 비디오라고 생각합니다. 서로 가족관계, 어렸을때 좋아했던 영화 등.. 개인적인 대화는 했을지 모르지만 앞으로의 꿈이나 앞으로 둘이서 뭘 함께 (취미나 일이나 삶 등..가치관) 해나갈지에 대해서 세세하게 나누지는 못하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시작하십시요. 남편에게 바라고만 있지 마시구요. 님이 먼저 원하시면 먼저 시도하면 그 뿐입니다. 제대로 시도를 하세요. 시도를 했는데도 남편이 거부한다면 그때 진정한 고민이 되는 것입니다.  

 사람은 누군가와 거리를 두게 되는 계기가 '함께 대화를 할 수 없다는 판단'인 경우가 가장 큽니다. 남편의 직장, 일, 건강.. 취미 등을 부인이 얼마나 알고 있으며 평소에 얼마나 상의 대상, 의논 대상... 그냥 소소한 대화의 대상이 되어주었는지가 관건입니다. 그러면 남편은 부인옆을 떠나고 싶어하지 않을 겁니다. 

 단지 아이가 울어서...? 아닐 겁니다. 지금 그래도 아주 오랜 시간이 지난 것은 아닙니다. 아직 기회가 있으니 제대로 된 대화의 기법을 배우셔서 시도하세요. 남편분이 무뚝뚝한 성격이라면 님이 먼저 시도하셔야 합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결혼비용 고민 (직업군인)
[연애고민] 결혼에 속궁합이 중요한가요?
[연애고민] 결혼전까진 성욕을 억제해야하는 것인가..
[연애고민] 연애와 결혼은 별개일까요?
[연애고민] 아파트 없이는 결혼못하는 현실..
[연애고민] 결혼비용 때문에 고민입니다..
[연애고민] 너무 구속받는 결혼생활
[연애고민] 결혼을 못하는 남자의 운명은..?
[연애고민] 스펙 안좋으면 결혼하기 힘든 세상
[연애고민] 결혼할 때 최고의 '조건' 의 여자란...?
[연애고민] 결혼상대자로 제가 적합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