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결혼고민

[연애고민] 능력없는 남자의 결혼..가능할지



<질문요약>

 저는 정말 능력이 없는 남자같습니다. 제가 결혼을 할 수 있을지 심각하게 고민이 됩니다. 대학도 지방이고 성적도 안좋고 그 외에도 좋은 조건이 없습니다. 결혼을 할 수 있나요? ㅜㅜ..
















 능력없는 남자라서 결혼을 못하는게 아니라.. 자신감이나 머리속의 비젼같은게 없어서 결혼을 못하게 된다고 봅니다. 또한 자신의 눈높이가 상당히 까다로운 경우에도 결혼을 못하게 되죠. 상대방에 대해서 엄청 깐깐하게 따진다는 얘기입니다. 이런 경우들이 대표적으로 결혼을 못합니다. 

 능력이라는게 사실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있는 그런것입니다. 학벌이나 집안의 재력, 권위 같은건 어느정도 정해져 있다치지만 그 외에 그 사람의 앞날에 대해서는 변수가 있습니다. 변수가 별로 없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 말도 맞습니다. 사람은 변수가 없기도 하고 있기도 합니다. 희망이라고 말할까요? 


 

 희망이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비젼이라는건 바로 희망의 다른 표현이기도 합니다. 남자의 자신감과 비젼.. 그것을 보고 여자는 그 남자를 믿는 것입니다. 믿는 행위가 바보같아 보일진 몰라도 그 남자의 가능성에 인생을 걸어보고 싶은게 또한 사람입니다. 

 조건만 따지는 사람들은 소수입니다. 그렇게 냉정하고 계산적이질 못해요. 그러려면 상당히 '냉정' 해야하는데 사람이 냉정하기가 쉽지 않죠. 그냥 찌질하기는 쉬워도 제대로 냉정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른 얘기같지만 영화 '레옹' 보세요. 킬러가 되려면 상당히 냉정해야 합니다. 냉정한 사람이 되는건 상당히 전문분야고 어렵습니다. 

 결혼분야도 마찬가지라는 얘기죠. 다들 조건 조건 하지만..막상 조건을 그렇게 심하게 따지지 않게 된다는 겁니다. 마음의 움직임.. 감정.. 희망.. 비젼.. 이런거에 많이 움직이죠. 

 사기라는건 왜 당할까요? 다들 바보라서? 아닙니다. 희망적인 비젼을 제시하면 그것에 빠져들게 되는 사람의 심리를 사기꾼들이 통달해서 입니다. 전문 사기꾼이 맘먹고 사기치자고 하면 안당할 사람 거의 없다는 소리.. 들어보셨을겁니다. (전문 사기꾼은 사기칠때 친해지려고 몇년씩이나 그냥 언니동생, 형동생 하면서 순수하게 지내면서 작업하기도 합니다. 못 당함) 

 자신을 믿고 자신의 순수하고 씩씩한 꿈을 꾸면서 바르게 살아가는 남자.. 그 남자가 아무리 소박한 조건을 가지고 있어도 그 남자에게 빠질 여자는 충분히 있다는 겁니다. 결혼할 여자 1명이면 되는거 아닌가요? 무수히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어야 하는건 아니죠?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결혼하면 남자가 죽는다는 사주
[연애고민] 경찰인 여자 결혼대상으로..?
[연애고민] 유부남과 만난 여자친구
[연애고민] 학벌차이로 인한..연애문제?
[연애고민] 결혼은 장난이 아니다!
[연애고민] 결혼 8년차..
[연애고민] 결혼 1년차 주부의 고민
[연애고민] 연애고수 남편과 순진한 아내..
[연애고민] 결혼비용 고민 (직업군인)
[연애고민] 결혼에 속궁합이 중요한가요?
[연애고민] 결혼전까진 성욕을 억제해야하는 것인가..
[연애고민] 결혼정보회사 가입에 관한..
[연애고민] 이제 곧 결혼.. 부모님께 감사의 글을..
[연애고민] 결혼정보 회사의 조건에 대해 궁금
[연애고민] 결혼문제로 다투다가 헤어진 여친의 심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