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결혼고민

[연애고민] 결혼얘기하자 생각할 시간갖자는 여친..



<질문요약>

 오랫동안 만난 여자친구가 있습니다. 최근에 결혼얘기가 나왔는데 생각할 시간을 갖자고 합니다. 제가 대단한 직장도 아니고 그냥 평범한지라 미래가 불안한가 봅니다. 그래도 수년간 사귀어오면서는 이런 모습 안보였었는데.. 결국 여자친구도 현실때문에 흔들리는건가요? 저는 어떻게 해야할지요..

















 흔들린다라...
결혼은 애들 장난이 아닙니다. 생각을 시간을 갖자고 하는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그걸 단순히 '흔들린다..'라고 말하는건 너무 여자친구에 대해서 모르는 것이고 또한 그녀가 생각이 가볍다는 뉘앙스로 들리기도 하는군요. 오랜기간을 만나오면서도 그녀에 대해서 그렇게 모른다는 것도 제가 약간은 님에 대해 화살을 겨냥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남자보다 여자가 생각이 더 세심한 편입니다. 그것은 자라오면서 여성들의 환경이 그러했고 성향이 그러했기에 그렇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남자는 좀 더 활동적이고 그래서 단순해지는 것이구요. 그런면에서 여자가 생각을 해보자고 하면 그것을 하나하나 들어주는 자세로 가야합니다. 이유없이 생각하지는 않을테니까요. 

 

 우선 대표적으로는 사랑이 크게 느껴지지 않을때 여자는 결혼앞에서 망설입니다. 애초에 모든 걸 떠나서 결혼 자체로만도 망설여지고 갈등이 되는 것입니다. 여자와 남자는 입장이 다르거든요. (이건 일일히 설명하면 길어지니 생략..) 사랑이 결혼에 대한 망설임을 극복할정도로 충분하지 않으면 여자는 갈등하는 법이니 이 점을 되돌아보시면 좋겠군요. (얼마나 그녀의 마음을 얻었는지가 기준점일듯..) 

 여기서 오해하면 안될 점은 여자가 조건을 더 중시하지는 않습니다. 사랑의 마음이 크면 조건은 후순위로 밀어낼 수 있는게 여자입니다. 조건보단 그 사람을 믿고 싶어하는 것이죠. 조건은 안좋은데 사람이 믿음이 가는경우가 전자이고 조건은 좋은데 사람이 믿음이 안가는 경우가 후자라면.. 적어도 전자보단 여자는 후자에 더 많은 결혼 갈등을 한다고 보면 될 것입니다. 사람은 생각보다 순진한 존재입니다. 그렇게 냉정하고 영악하게 살기는 어렵죠. 그러면 애초부터 님을 안만났을겁니다. 

 여자의 얘기를 들어보십시요. 여자가 섣불리 얘기하지 않으려 해도 인내심을 가지고 계속 들으려고 노력하고 하십시요. 얼레고 달레고 해서라도~! 그렇게 듣게 되면 그녀의 갈등부분을 듣게 될 것입니다. 사실.. 내용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그녀의 불안한 마음(지금 님은 자기 불안한거만 생각하고 있지만..)을 들어주고 그것을 풀어(해결을 말하는게 아님)주는 과정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그 오랜 시간의 연애기간 동안에도 못하셨는데.. 지금도 못할 가능성은 높군요. 그녀도 그걸 잘 알고 있구요. 되돌아 보십시요. 자신을...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결혼하면 남자가 죽는다는 사주
[연애고민] 경찰인 여자 결혼대상으로..?
[연애고민] 결혼 1년차 주부의 고민
[연애고민] 결혼은 장난이 아니다!
[연애고민] 결혼비용 고민 (직업군인)
[연애고민] 결혼에 속궁합이 중요한가요?
[연애고민] 결혼전까진 성욕을 억제해야하는 것인가..
[연애고민] 연애와 결혼은 별개일까요?
[연애고민] 결혼정보 회사의 조건에 대해 궁금
[연애고민] 결혼할 남자가 있다고 떠난 그녀..
[연애고민] 결혼문제로 다투다가 헤어진 여친의 심리는...
[연애고민] 결혼비용 때문에 고민입니다..
[연애고민] 결혼을 못하는 남자의 운명은..?
[연애고민] 결혼할 때 최고의 '조건' 의 여자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