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저와 연애한게 처음인 그남자



<질문요약>

 제가 남자친구랑 헤어진지 1주일 정도 지났어요. 그 남자는 제가 처음 연애하게 된 대상이라 그런지 정말 좋아해주고 그랬어요. 근데 너무 싸움이 잦고 그러다 지치고.. 그렇게 못견디고 떠나버렸어요. ㅠㅠ 그 남자는 처음하는 연애라서 감정을 잘 모르겠다고하고 그래요. 정말 추억도 많고 집도 가까워서 매일 만나고 그랬는데.. 연락이 없네요. 저를 다 잊었을까요? 잊고 잘 지낼까요? ㅜㅜ







 











 고작 일주일 지났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랑을 잊지 못해서 5년~8년간 그 남자를 생각하는 경우도 실제 봤습니다. (상담자들 중에서..) 너무 조급한 판단이네요. 최소한 3달은 지나고나서야 지금 하시는 생각을 슬슬 해도 늦지 않습니다. 3달 정도 지나고도 연락이 없으면 그때부터 이 남자를 나를 잊고 잘 사는건가? 라고 고민할때라는 소리입니다. 더군다나 서로 가깝고 하면 사람이 심리적으로 좀 더 조급함이 안 생깁니다. 당장 언제든 볼 수 있을때.. 더 미루게 되죠. 아쉽고 할때 조급해지는거죠. 

 

 얼마나 사귀었는지 모르겠네요. 또한 서로 얼마나 마음 깊숙히까지 통했는지도 중요하구요. 몇년을 만나도 마음 깊숙히까지 통하지 못했으면 그정도의 사이이고 수월하게 잊혀질겁니다. (물론 누구나 몇개월간은 힘든 공통점은 있을테지만..) 몇개월을 만났어도 마음 깊숙히 통했다면 좀 더 오래가는 것이구요. 

 서로 싸우는 것.. 그래서 지치는거 어떤 커플이나 다 하는 것이죠. 그것을 반복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고민해야 할때가 아닌가 합니다. 감정이 앞설때 벌어지는 일이구요. 연애라는 것을 감정에만 빠져서 하면 대부분 그렇게 됩니다. 또한 사랑을 잊지 못해서 괴로워하는 경우에도 감정에 너무 빠져서 그런거구요. 잘못하면 님은 몇년간을 잊지 못하고 힘들어 할 수 있습니다. 

 감정에 빠져있을땐 괜히..센치해지고 마치 영화속의 주인공같고.. 뭐 그렇게 좋은부분도 있지만 또한 반면에 그러한 감정에 계속 빠져들면 감정의 새끼를 칩니다. 나중에 계속 커져서 헤어나올 수 없는 상황에 이르면 그게 몇년을 가고.. 누군가를 만나도 그 사람에 대한 마음때문에 제대로 사귀질 못하게 되죠. 이러한 부분 꼭 명심하시고 그 남자에 대한 마음.. 완전히 연소시키기 위해 당당하게 마주치던지 아니면 이성적으로 둘 사이가 뭐가 문제였는지 돌이켜보면서 다시 시작해볼 수 있는지 연구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어떤 목적을 위해서가 아니라 '미래'를 위하여..)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고2 남학생의 첫사랑..ㅠ
[연애고민] 일년넘게 사귄 첫사랑
[연애고민] 정말 좋았었는데.. 영원할줄 알았는데..
[연애고민] 목숨을 걸정도로 사랑하는데..
[연애고민] 첫사랑과 현재 여자친구 사이에서..
[연애고민] 남자를 처음 사귀어본다는 내 이쁜 여자친구..
[연애고민] 황순원의 소나기의 다른 이면?
[연애고민] 평생 잊지 못하는 사랑이란?
[연애고민] 사이좋았던 커플인데.. 갑작스런 이별통보
[연애고민] 잊지 못할 첫사랑
[연애고민] 남편의 첫사랑
[연애고민] 첫사랑 그녀에게 편지를 쓰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연애고민] 여자친구 선물 이벤트! 급해요
[연애고민] 다시 사귀기로 한 그녀에게 보내는 첫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