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소개팅

[연애고민] 어려운 조건의 맞선 봐야할까?



 

<질문요약>


 가족관계 부분이 걸리는게 있는 분과 선을 보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거리도 멀어서 고민이 좀 되네요. 결혼에 대해서 제가 막 좋아하고 희망적인 사람이 아니라서 더 그런거 같아요. 서로 괜히 시간낭비나 돈낭비가 될 거 같아서 신경도 쓰이구요. 자신이 없으면 첨부터 그냥 만나지 않는게 좋을지 아니면 한번은 만나는게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고민이 되면 해보는게 맞습니다. 왜냐.. 겪어보지 않으면 머리속으로만 상상을 하거든요. 그런데 고민을 많이 하는 타입의 사람이라면 그걸 계속 머리속으로 오래도록 생각합니다. 그러면 다른 연애나 일상생활에 방해가 되겠지요. 그러니 해보시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타입의 여자나 어떤 상황의 여자를 만나셔도 님의 고민은 끝나지 않을듯 보입니다. 애초부터 결혼이라든지 그 외에 기타 등등.. 고민이 많은 성격입니다. 그러한 부분을 개선해가지 않으면 어떤 여자를 만나도 비슷한 고민이 들고 어려움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님의 고민을 잘 해결해주고 감싸줄만한 여자를 만나기란 하늘의 별따기와도 같습니다. 

 

 세상엔 다 자기를 아껴주고 이해해주는 사람을 원하지 자신이 그렇게 해야한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은 적습니다. 극히 적죠. 그래서 하늘의 별따기와도 같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런 경우에 남자가 먼저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누가 먼저하든..일단 하고 그러면 서로 같이 그런 분위기속에서 잘하게 되는 그런 흐름을 말하는 것이죠. 꼭 남자만 노예처럼 열심히 해야한다는 소리는 절대 아닙니다. 이러한 부분을 잘 생각하셔서 앞으로의 연애나 결혼을 준비해가셔야 할 듯 보입니다.

 결혼에 대해서 왜 부정적이 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분명 안할려는 것은 아니라면 누구를 만나는 것에 대해서 주저하지 말고 경험해 보는게 좋습니다. 최적이 조건이라는 것은 애초부터 존재하지도 않기도 하구요. 님은 너무 생각이 많은 것일 수 있습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종로근처에서 맞선을 보는데..
[연애고민] 맞선 복장.. 급합니다..! ㅜ
[연애고민] 자신감 부족이라 맞선에 대한 두려움..
[연애고민] 맞선 요령 좀 알려주세요
[연애고민] 맞선본 여자가 맘에 드는데 진도 나가는 방법은?
[연애고민] 맞선녀의 집에 초대받아서 갔습니다
[연애고민] 결혼을 전제로 하여 만나는 남자 두명...
[연애고민] 소개팅녀가 약속을 자꾸 어기는 이유는...?
[연애고민] 교사와의 소개팅 요령?!
[연애고민] 남자의 결혼 조건...!
[연애고민] 여자앞에서 주눅들어버리는 나..
[연애고민] 여자친구와 심하게 싸워서..ㅠ
[연애고민] 번호 안지우는 그녀의 심리?
[연애고민] 같이 과외하는 그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