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애고민상담] 나이차이 때문에 고민하는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질문요약>

 

 20대 초중반의 대학생 남자입니다. 30대 초의 누나와의 연애고민입니다. 서로 많이 사랑하고 자주 만나는 편인데 누나는 나이차와 사회적 시선을 겁내고 있습니다. 결혼에 대해서 거의 안될 거라고 생각하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정말 사랑하고 결혼하고 싶습니다. 연애경험이 적어서 그런데 30대 여성에게 어떻게 해야 좋아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정말 결혼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

 

 

 


 

 

 

 

 8살 정도의 나이차이로군요. 사회적 통념을 이길 정도로 더 깊은 사랑을 하십시요. 에너지 수치적인 관점으로 보면 아주 간단해집니다. 사회적 통념이 주는 마이너스 요소를 -30 정도라고 칩시다. 그리고 보통의 서로 얼추 걸맞고 문제가 되지 않는 정도의 나이차나 조건 등이라고 보면 그런 커플에게서의 플러스 요소가 +20 정도라고 칩시다. 그러면 부족분은 몇인가요. 20 - 30 = -10 이 되는 것입니다. -10 만큼이 부족하다는 것이 결국 두 사람의 관계를 위태롭게 하는 수치입니다. 그것 때문에 연상의 누나는 힘들어하는 것이구요. 그렇다면 두 사람이 더 깊게 사랑하면서 플러스 요소를 추가시키면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고민이 되질 않는 .. 그런 단순한 일입니다.

 

 서로 너무 좋아서 죽을 지경이면 남들의 시선은 중요치 않게 됩니다. 남녀가 서로 완전히 처음 만나서 아직 작은 호감만 있는 상황에서는 남들의 시선을 아주 많이 신경쓰는 단계이죠. 점점 서로 가까워지고 깊어지면 깊어질수록 주변의 일들과 사람들에게로 부터 자유로워지게 되는 것이구요. 나이차가 많이 나는 연상녀와의 님의 연애에서 오는 마이너스 요소는 그렇기 때문에 더 많은 플러스 요소로 채워야 하는 것입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십시요.

 

 30대 여성이 특별히 더 좋아할 것? 그러한 것보다는 그냥 사람.. 또는 여자가 좋아하는 것에 집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은 '마음'이겠죠. 어떤 방법보다 그것을 상회하는 것은 결국 진실된 마음이고 그 깊이입니다. 지금 많이 사랑하고 자주 만난다면 조급한 마음으로 뭔가 애써 하려고 하지 말고 지금처럼 열심히 사랑하십시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상담] 띠동갑 나이차이 때문에 거리가 생기는 상황

[연애고민상담] 나이차이 많이 나는 연상 남친.. 힘들어요 ㅠ

[연애고민상담] 동료선생님 동생을 보고 맘에 들어서 ㅠ

[연애고민] 나이차 많이 나는 어린 여자를 좋아해서..

[연애고민] 나이차이 나는 연하녀를 좋아하는데..

[연애고민] 사랑은 나이를 초월할까요? 7살 연상녀 ㅠ

[연애고민] 연상의 여인 vs 연하의 여인

[연애고민] 연애라는 뜻의 본질

[연애고민] 연애에 답이 있을까요? ㅜㅜ

[연애고민]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남자친구

[연애고민] 나이차이 나는 연인간의 밀고당기기

[연애고민] 9살의 나이차이 극복...?!

[연애고민] 유부남과 아가씨의 만남의 이유

[연애고민] 상견례 비슷한 걸 하게 되었어요..!

[연애고민] 34살의 결혼 늦은걸까요?

[연애고민] 7살 연상의 그녀...

[연애고민] 유부녀와의...만남!

[연애고민] 나이차이 극복할수 있을까?

[연애고민] 못생긴 남자와 이쁜 여자(언발란스 커플)

[연애고민] 어린나이에 일찍 결혼하게 되었는데..

[연애고민] 연상(여자) 커플

[연애고민] 연상연하 커플의 문제는...?

[연애고민]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사랑...!

[연애고민] 나이가 듬에 따라 순수함이 사라지는 것에 대해...

[연애고민] 나이가 듬에 따라 순수함이 사라지는 것에 대해...

[연애고민] 나이차가 나는 커플의 문제는..?!

[연애고민] 나이 많은 남자 & 나이 어린 여자